이해욱 "TCC 지부 설립으로 해외 여행 품질 높이겠다"
한국통신 사장 역임 현직시절~현재 까지 총 264개국 방문

KT는 이해욱 전 한국통신(현 KT) 사장이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는 여행자단체 TCC(Travelers' Century Club) 의 한국지부장으로 선임됐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KT는 이해욱 전 한국통신(현 KT) 사장이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는 여행자단체 TCC(Travelers' Century Club) 의 한국지부장으로 선임됐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이해욱 전 KT 한국통신 사장이 여행자단체 TCC의 한국지부장으로 취임됐다.

KT는 이해욱 전 한국통신(현 KT) 사장이 세계적 권위를 인정받는 여행자단체 TCC(Travelers' Century Club) 의 한국지부장으로 선임됐다고 15일 밝혔다.

이해욱 신임 지부장은 체신부 차관과 한국통신 사장을 역임하고 현직 시절부터 현재까지 총 264개국을 방문했다. 한국기록원은 지난 2016년 이 지부장을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외국을 방문한 여행자로 공식 인정했다.

이 지부장은 '세계는 한 권의 책'(2011년), '이해욱 할아버지의 지구별 이야기'(2013년)를 저술하는 등 여행과 관련한 활발한 대외 활동을 펼쳐왔으며, 작년 TCC 본회에 가입해 플래티넘 회원으로 예우 받고 있다.

특히 이 지부장은 한국에서 해외로 나가는 많은 여행자들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국에 TCC 지부를 설립하기로 마음먹고 다방면으로 뛰었다. 100개 국 이상 여행자가 20명 이상 필요하다는 지부 설립 기준을 맞추기 위해 우리나라에서 20명의 적격자를 찾아 미국 TCC 본회에 입회시키는 등 지난한 노력 끝에 아시아 최초로 TCC 지부를 설립할 수 있게 됐다.

이해욱 지부장은 "TCC 지부 설립으로 세계적인 여행 전문가들과 교류를 강화해 해외여행의 품질을 크게 높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