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기간 보령 김 전시관·바다 뷰티 체험관 등 운영
오는 2일 낮 12시, 아빠와 예쁜 김밥 만들기 대회 열려

충남시는 충남 보령지역 특산품인 조미김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제5회 보령 김 축제'가 오는 1∼3일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일원에서 열린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충남시는 충남 보령지역 특산품인 조미김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제5회 보령 김 축제'가 오는 1∼3일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일원에서 열린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충남시가 오는1~3일에 대천해수욕장에서 '제5회 보령 김 축제'를 개최한다.  

충남시는 충남 보령지역 특산품인 조미김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제5회 보령 김 축제'가 오는 1∼3일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 일원에서 열린다고 25일 밝혔다.

시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보령김생산자협의회(회장 김학동)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5회째를 맞아 기존보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는 오는 11월 1일 낮 12시부터 보령 김 경매 쇼를 시작으로 ▲오후 2시 매직 벌룬 쇼 ▲오후 3시 지역가수와 민요단의 프린지 공연 ▲오후 4시에는 만세보령 품바 페스티벌 및 미스트롯 김남희 공연 ▲오후 5시에는 유튜브 구독자 240만을 돌파한 BJ 창현과 함께하는 보령시민 노래자랑이 진행된다.

오는 2일에는 낮 12시 아빠와 예쁜 김밥 만들기 대회 ▲오후 2시 전국 주부 끼 자랑 경연대회 ▲오후 4시 개막 식전행사 및 보령 최장 김밥 만들기 ▲오후 5시 개막식과 홍진영, 미스트롯 김양, 김범룡, 박진광이 함께하는 축하 공연이 열린다.

이에 더해 오는 3일 낮 12시에는 김 경매 쇼 ▲오후 1시 빅마마 이혜정과 함께하는 김 요리 시연 ▲오후 2시 청소년 동아리 페스티벌 ▲오후 4시 소찬휘, 지원이, 윤태규와 함께하는 축하공연 ▲오후 5시 김 참가업체 장기자랑인 김 생산자의 날로 행사를 마무리 한다.

행사 중 오는 2일 진행되는 아빠와 김밥 만들기 대회는 평소 시간을 보내기 어려웠던 아빠들에게 아이와 함께 요리하며 유대감을 형성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3일 진행되는 빅마마 이혜정과 함께하는 김 요리 시연은 정형화된 김 요리가 아닌 색다르고 특별한 레시피를 선보인다.

또한 BJ 창현 거리노래방을 통해 다양한 연령층의 참여로 세대 간의 공감 및 소통을 강화하고, 전국 주부 끼 자랑 경연대회에서는 가요와 댄스 등 숨겨진 끼를 발산하는 자리를 통해 엄마들의 행사 참여를 권장하며, 유튜버 다이아나와 함께하는 청소년 동아리 페스티벌 개최로 청소년들의 축제장 방문을 유도한다.

이밖에도 행사 기간 보령 김 전시관·바다 뷰티 체험관·특산물 장터·먹거리 촌·복고풍 레트로 주막이 상시 운영되며, 김 뜨기·꼬마김밥만들기·옛날문방구·DJ부스상회 ·옛날교복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진행된다.

김동일 시장은 "올해 축제는 이전보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며 "가족, 연인과 함께 가을의 낭만이 있는 김 축제장에 오셔서 소중한 추억을 많이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