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안보재킷 입는 장면, 길거리 나앉은 국민들 모습 나와
이해식 대변인 "한국당, 모두를 엄중 문책하고 즉각 사과" 촉구

28일 유튜브에 공개된 동영상 '오른소리가족' 편은 동화 '벌거벗은 임금님'에 빗대 문 대통령을 비판했다. (사진-연합뉴스)
28일 유튜브에 공개된 동영상 '오른소리가족' 편은 동화 '벌거벗은 임금님'에 빗대 문 대통령을 비판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이 공식 유튜브 채널 '오른소리'에 속옷만 걸친 문재인대통령과 수갑을 찬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모습을 애니메이션으로 풍자해 논란이 일고 있다.

28일 유튜브에 공개된 동영상 '오른소리가족' 편은 동화 '벌거벗은 임금님'에 빗대 문 대통령을 비판했다.

동영상에 등장한 문 대통령은 간신들의 말에 속아 실체가 없는 안보자켓, 경제바지, 인사넥타이를 입어 벌거벗은 모습으로 풍자됐다. 문 대통령이 안보재킷을 입는 장면에서는 '북나라가 즉위를 축하하는 축포를 쐈다'며 북한의 연이은 미사일 도발을 연상시켰다. 또한 경제바지를 입고 나자 문 대통령이 "이것이야 말로 소득주도성장"이라고 말하는 대사와 함께 길거리에서 나앉은 국민들의 모습이 겹쳐 보여줬다.

이에 더해 인사넥타이를 설명하는 과정에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경찰차 앞에서 수갑을 차고 있는 모습도 나온다. 문 대통령 캐릭터는 "안그래도 멋진 조 장관리 은팔찌를 차니 더 멋지구나"라며 조 전 장관을 직접 언급하기도 했다.

한편 민주당 이해식 대변인은 "한국당은 국민을 두려워할 줄 아는 상식에 입각한 건전한 정치를 해주기를 비감한 마음으로 재삼 재사 당부한다"며 "한국당은 국민 모욕 동영상 제작 관련자 모두를 엄중 문책하고 즉각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