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 회장, "구성원과 진솔한 대화 자리 갖고 싶어" 제안
이날 번개 모임, 처음으로 회사 밖에서 진행돼

SK 최태원은 지난 28일 저녁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SK그룹 임직원 140명과 두 차례 '번개 행복토크' 자리를 열었다. (사진-SK)
SK 최태원은 지난 28일 저녁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SK그룹 임직원 140명과 두 차례 '번개 행복토크' 자리를 열었다. (사진-SK)

SK 최태원이 SK그룹 임직원 140여 명과 '행복토크'하는 자리를 가졌다.

SK 최태원은 지난 28일 저녁 서울 광화문 일대에서 SK그룹 임직원 140명과 두 차례 '번개 행복토크' 자리를 열었다.

'번개 행복토크' 자리에서 최 회장은 "내가 정의하는 행복은 내일이 오늘보다 더 나을 것이라는 믿음"이라며 "분명한 것은 행복은 우리 스스로가 노력해 지속적으로 쌓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 회장은 "구성원 행복추구의 전제조건이 이해관계자의 행복이라는 사실은 잊어서는 안된다"고 덧붙였다.

이전까지 88차례 진행된 행복토크와 달리 이번 '번개모임'은 처음으로 회사 밖에서 진행됐다.

이날 모임은 최 회장이 연초 "임직원과 행복토크 100회를 열겠다"는 약속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최 회장은 '사회적 가치 추구를 통한 이해관계자의 행복'이라는 새 경영화두를 SK 구성원들로부터 적극적인 동의를 얻기 위해 이같은 공언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날 최 회장과 임직원이 함께 하는 자리에서 한 직원이 "회장님 팔뚝은 굵은 데 관리는 어떻게 하시냐"는 질문에 최 회장은 "웨이트도 하고 많이 걷는다"고 답했다.

SK 관계자는 "이번 자리는 최태원 회장이 '구성원들과 소박하고 진솔한 대화 자리를 갖고 싶다'고 제안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