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홈페이지서 비전·핵심가치 강조한 점 눈길 끌어
사용자 중심 웹사이트 구현 위해 메뉴 체계·디자인 개편한 점도 주목

JB금융그룹의 새단장한 온라인 홈페이지 갈무리    

JB금융그룹(회장 김기홍)이 새단장한 홈페이지를 선보인다. JB금융그룹은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강소 금융그룹'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강조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JB금융그룹은 30일 그룹의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해 새로 오픈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새 홈페이지는 그룹소개·기업지배구조·투자정보·뉴스룸·지속가능경영 등 콘텐츠를 강화해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새 메인 페이지를 통해 그룹은 고객 및 내부 직원에게 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젊고 강한 강소 금융그룹'이라는 핵심가치를 강조했다.

메뉴 구성은 정보 가치와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자 친화적으로 전면 개편했다. 과거 여러 메뉴로 나뉘어 있던 공시정보와 IR정보를 '투자정보'로 통합해 투자자 정보 접근성을 개선했다. 

또 환경경영, 상생경영, 부패방지경영, 사회공헌과 같은 지속경영 메뉴들이 신설됐다. 그룹은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다양한 전략과 활동들에 대해서도 새 메뉴를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전체적으로 그룹의 메인 컬러를 적극적으로 활용, 트렌디하고 젊은 감성의 디자인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점도 눈길을 끈다. 그룹은 젊은 트렌드를 적극 차용해 '젊고 강한 강소 금융그룹'이라는 비전을 부각했다.

이번 리뉴얼은 '반응형 웹' 기술이 적용돼 모든 스마트 기기에 최적화한 화면은 제공하고, 높은 가독성을 구현해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서 홈페이지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사용자 이용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였으며 블로그, 유튜브 등 그룹 계열사 홍보채널과 연계를 통해 홍보 창구로써 홈페이지의 역할을 강화한 것도 특징이다.

JB금융지주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젊고 강한 JB금융그룹의 이미지를 외부 고객 및 이해관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속적인 유지관리 및 신규 컨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그룹 이미지를 제고 할 수 있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 사용자 만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