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노브랜드, 오는 22일 필리핀 1호점 개점
"한류 열풍에 저렴한 가격까지…좋은 실적 기대"

유통업계에서 내놓은 자체브랜드(PB)가 해외 진출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최근 롯데마트 PB상품이 극동 러시아 시장에 진출한다는 소식에 이어, 이마트의 PB상품 판매점 '노브랜드'도 필리핀으로 도전장을 내민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마트는 이달 22일 필리핀 2위 유통업체인 '로빈슨스리테일'을 통해 프랜차이즈 형태로 노브랜드 필리핀 1호점을 개점한다고 18일 밝혔다.

매장은 필리핀 마닐라 오르티가스 지역의 '로빈슨 갤러리아' 쇼핑몰 2층에 위치하며 규모는 271㎡(82평)이다. 교통 요충지인 오르티가스는 일평균 유동인구가 10만~12만명에 이른다.

이에 노브랜드 필리핀 1호점에는 총 630여종의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상품의 70%는 노브랜드 PL(자체 브랜드)상품(신선·가전 제외), 나머지 30%는 현지 인기 상품으로 구성된다. 국내 노브랜드에는 평균 1200여종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이마트는 연말까지 필리핀 매장 내 상품을 670여종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필리핀 노브랜드 매장을 실질적으로 운영하게 된 파트너사 로빈슨스리테일 측은 "한류 영향으로 필리핀 내 한국 상품에 대한 호감도가 높다"며 "노브랜드 상품이 기존 한국 상품보다 가격이 저렴해 좋은 실적을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황종순 이마트 해외사업팀장은 "노브랜드는 해외에서도 인기가 높다"며 "다른 나라에서도 노브랜드에 관심이 많은 만큼 노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