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인생나눔축제' 관계자는 오는 10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19 인생나눔축제'를 개최한다고 지난 5일 밝혔다.
'2019 인생나눔축제' 관계자는 오는 10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19 인생나눔축제'를 개최한다고 지난 5일 밝혔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 주최하는 '2019 인생나눔축제'가 오는 10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 개최된다.

'2019 인생나눔축제'는 인생나눔교실 사업 참여자 및 관계자, 인생나눔교실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이 함께 모여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기념하는 자리다. 올해 인생나눔교실을 함께한 선배 세대 봉사단과 새내기 세대, 지역주관처 관계자 등 총 500여 명이 참석한다.

문체부와 예술위는 수도권·강원권·충청권·영남권·호남권 등 5개 권역 사업 참여자와 관계자들이 모여 그간의 성과를 발표하며 다른 지역 참여자들과 소통하고 인생나눔교실의 주인공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다시, 그리고 함께'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사전행사와 본행사로 나눠 진행한다. 사전행사로 인생나눔 전시회 '삶을 꽃피우다 전', 인생나눔 체험 및 워크숍 프로그램, 참가자 공연, SNS 체험 및 포토존 등을 운영한다.

본행사는 사례발표, 2019 현장 영상 상영, 축사 및 시상식, 새내기 세대의 편지 낭독, 가수 원미연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이번 축제를 통해 그동안의 소회와 보람을 나누고 새내기 세대와 은퇴 세대의 화합을 도모한다.

'인생나눔교실'에는 예비 선배 세대를 포함해 일반인들도 인생나눔축제에 함께할 수 있다. 행사 참여는 인생나눔축제 사무국으로 전화 신청이 가능하다.

키워드

#축제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