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항서의 베트남, 인도네시아 상대 3-0으로 승리

지난 10일 동남아시아(SFA) 게임 우승컵을 들어 올린 박항서 베트남 22세 이하(U-22) 축구 대표팀 감독이 "베트남 축구 팬들이 행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지난 10일 동남아시아(SFA) 게임 우승컵을 들어 올린 박항서 베트남 22세 이하(U-22) 축구 대표팀 감독이 "베트남 축구 팬들이 행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이 인도네시아를 상대로 3-0 승리를 거뒀다.

지난 10일 동남아시아(SFA) 게임 우승컵을 들어 올린 박항서 베트남 22세 이하(U-22) 축구 대표팀 감독은 "베트남 축구 팬들이 행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박항서호는 이날 인도네시아를 상대로 3-0 승리를 거두며 1959년 시작한 SEA 게임 역사상 60년 만에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후반 14분에는 도훙중이 승리를 예감케 하는 추가 골을 넣었다. 문전에서 동료가 공을 내주자 뒤에서 달려들던 도훙중이 정확한 슈팅을 골대 오른쪽 하단 구석에 꽂았다. 후반 28분에는 도안반하우가 오른쪽에서 올라온 크로스를 골 지역 왼쪽에서 강한 슈팅으로 연결해 베트남의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이날 박감독은 필리핀 마닐라 리살 기념 경기장에서 경기를 마친 뒤 "60년 만에 (베트남의 우승) 한을 풀 수 있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며 "이 순간 매우 기쁘고 이 기쁨을 즐거워하는 모든 분과 나누고 싶다"고 말했다.

박 감독은 이날 경기 후반 32분쯤 주심의 판정에 항의하다가 퇴장을 당해 경기 후 열린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하지 못했다. 박 감독 대신 기자회견에 참석한 이영진 수석코치는 "베트남 국민을 기쁘게 해드린 것 자체가 선수들이 대단한 일을 한 것 같다"며 "베트남 국민의 응원에 감사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오늘의 우승이 베트남 대표팀과 선수 개인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내년 1월 태국에서 열리는 올림픽 예선에서도 원하는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항서 감독이 후반 32분께 판정에 항의하다가 퇴장당하는 악재를 맞았지만, 베트남은 이영진 수석코치의 지휘 아래 실점 없이 경기를 승리로 이끌었다.

키워드

#박항서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