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부수법 등 민생법안 처리 원포인트 국회 논의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문희상 국회의장,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
왼쪽부터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 문희상 국회의장,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

23일 오전 11시 여야 3당 교섭단체 원내대표가 문희상 국회의장 주재로 회동을 갖는다. 예산부수법안 및 민생법안 처리 문제를 논의 할 계획이다.

문희상 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인영·자유한국당 심재철·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와 회동하고 이들 법안 처리를 위한 '원포인트 본회의' 개최를 당부할 예정이다.

앞서 문의장은 크리스마스 이전에 본회의를 열어 예산부수법안과 민생·경제 법안을 우선 처리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아울러 회동에서는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선거제 개혁안 및 검찰개혁 법안 등의 처리 방향에 대한 논의도 오갈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여야가 극적으로 합의에 이를 경우 이르면 이날 오후 또는 내일(24일) 본 회의가 개의될 전망이다.

하지만 심재철 원내대표의 회동 참석 여부가 불투명하다. 심 원내대표는 한국당을 제외한 4+1 협의체 예산안 강행 처리가 '날치기'라며 문 의장에게 사과와 재발 방지 약속을 촉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