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속 제품, 차기작 소문 돌던 '갤럭시S20'
2월 11일, 갤럭시S시리즈·갤럭시 Z플러스 공개 예정

해외 개발자 커뮤니티 XDA디벨로퍼는 지난 12일(현지시각) 사진을 공개하며 삼성전자의 '갤럭시S20'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해외 개발자 커뮤니티 XDA디벨로퍼는 지난 12일(현지시각) 사진을 공개하며 삼성전자의 '갤럭시S20'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삼성전자가 다음달 공개할 스마트폰인 '갤럭시S'의 실물로 추정되는 제품 사진이 공개됐다.

해외 개발자 커뮤니티 XDA디벨로퍼는 갤럭시S20플러스의 실물 사진을 익명의 소스로부터 입수했다며 지난 12일(현지시간) 공개했다. 사진 속 제품은 차기작의 명칭이 그간 소문으로 돌던 '갤럭시S20'으로 확인됐다.

IT기기 개발자 커뮤니티인 XDA 디벨로퍼스에 따르면 사진 속 제품 후면에는 '기밀(Confidentia)'이라는 스티커 문구가 붙어있으며 사진촬영 금지(No photo allowed), 판매금지(Not for sale), 정보유출 금지(Do not leak info)라는 작은 문자가 적혀있다. XDA 디벨로퍼스는 "이같은 내용으로 볼 때 내부 직원용으로 지급된 시제품인 것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갤럭시S20'은 화면 앞면에 펀치 홀, 뒷면엔 인덕션 모양의 쿼드(4개) 카메라가 장착된 게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후면 사진에 장착된 압도적 카메라 기능을 강조했다. 4개의 렌즈 중 기본렌즈가 최고 1억800만 화소를 지원하며, 갤럭시 S20+부터는 4800만 화소의 망원렌즈가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가장 큰 고가모델인 갤럭시S20 울트라에는 5배 광학줌과 최대 100배의 디지털 줌 기능을 갖춘 '스페이스줌'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개된 제품의 디스플레이는 전작보다 더 얇아진 베젤이 적용됐으며 엣지 부분이 더 평형해진 점이 두드러진다. 미국의 IT 전문매체 버지도 "사진 속 갤럭시 S20 플러스는 평평한 느낌을 준다"며 "전작보다 엣지 곡선면이 완만해졌다"고 평가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는 2월 11일 미국 샌프란시스코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S 시리즈와 새로운 폴더블폰 '갤럭시 Z플러스(가칭)'을 공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