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수업 핵심 요소 등 3부로 구성
양은석 저자, 오랫동안 학교서 경험한 수업사례 담아

교원 원격연수 자회사 티스쿨원격교육연수원은 양은석이 지은 '프로젝트 수업 매뉴얼'이 출간됐다고 20일 밝혔다. (사진-교보문고)
교원 원격연수 자회사 티스쿨원격교육연수원은 양은석이 지은 '프로젝트 수업 매뉴얼'이 출간됐다고 20일 밝혔다. (사진-교보문고)

양은석이 지은 '프로젝트 수업 매뉴얼'이 출간됐다. 글로벌 교육 문화 기업 비상교육의 교원 원격연수 자회사인 티스쿨원격교육연수원은 학생의 능동적인 참여를 이끄는 프로젝트 수업 계획과 실행 및 적용 사례를 소개한 단행본 '프로젝트 수업 매뉴얼'을 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프로젝트 수업'은 학생이 한 주제의 내용을 탐구해 실생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게 하는 수업 방법이다. 학생은 교육과정에서 협력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 가는 과정을 통해 핵심 역량을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이 책은 현직 교사인 양은석 저자가 오랫동안 학교에서 경험한 생생한 수업 사례를 담아냈다. 또한 양은석 저자는 이책을 통해 교사가 혼자서도 쉽게 프로젝트 수업을 설계하고 실행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수했다.

책의 목차는 '프로젝트 수업 핵심 요소', '프로젝트 수업 계획하기', '프로젝트 수업 실행하기' 등 크게 3부로 나누어져 있다.

본편 외에도 이책에는 '친구 사귀기' 프로젝트와 '전통문화 체험' 프로젝트 등 학생들의 흥미를 끌면서 학습 효과를 높이는 8가지 프로젝트 수업 사례가 소개됐으며, 부록으로 교사용 계획 양식과 학생 탐구 양식을 담아냈다.

책의 저자이자 서울수송초등학교 교사인 양은석 사람과교육 수업연구소장은 "이 책은 프로젝트의 계획, 실행, 평가 단계에서 교사와 학생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상세히 다뤘다"며 "프로젝트 수업을 처음 접하거나, 시도해 보았지만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은 교사들이 필요한 부분을 찾아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키워드

#출간 #신간 #책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