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 1인 생활관·무단이탈 의혹 등으로 시끌
결국 자신사퇴 밝혀 "불찰로 인해 발생한 일"

[일요경제 박은정 기자] 최근 자신의 아들 '황제 군 복무' 의혹이 청와대 국민청원에 게재되며 논란이 일어난 최영 나이스홀딩스 대표이사 부회장이 결국 자리에서 물러나게 됐다. 갖은 의혹에 확산되는 가운데 아직 조사가 이뤄지고 있지만, 최 부회장은 자신의 불찰을 인정하고 그룹 내 모든 직을 내려놓기로 결정했다.

최영 나이스홀딩스 대표이사 부회장
최영 나이스홀딩스 대표이사 부회장

최영 나이스홀딩스 부회장은 지난 16일 사내 게시판에 사의를 표했다. 그는 "아직 모든 의혹이 밝혀지진 않았지만 저의 불찰로 인해 발생한 일인 만큼 사랑하는 NICE그룹의 명성과 위상에 조금이라도 피해를 주는 일은 없어야 한다"며 "NICE홀딩스 대표이사를 비롯한 그룹의 모든 직을 내려놓고자 한다"고 밝혔다.

다만 그는 의혹이 확대되는 것을 경계했다. 최 부회장은 "조사가 진행중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억측성 기사들이 생산되는 것에 대해서는 안타까운 마음이 있다"며 "공군의 공식적인 조사결과가 나오기 전까지는 개인적인 입장을 표명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 모든 의혹은 조사결과를 통해 명확하게 밝혀질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12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금천구 공군 부대의 비위 행위를 폭로합니다' 제목의 글이 올라와 해당 사건이 수면 위로 올라왔다. 청원 글에는 모 대기업의 아들 A 병사가 1인 생활관을 사용하고, 부사관에게 빨래와 음료수 배달을 시키는 등 황제 군 복무를 하고 있다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이에 공군본부는 15일 수사에 착수한 상황이다. 알려진 것에 따르면, 군사경찰은 A 병사의 자대 배치 과정과 보직배치 경위, 무단이탈 혐의 등에 집중적으로 살펴보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