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은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 356-5 일원에 영통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견본주택을 오는 6일 열고 분양 일정을 시작한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지상 25, 7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457가구, 전용면적 73183가구 총 640가구로 구성된다. 전 가구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됐다.

영통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수원 영통의 중심상업지구와 도보 약 8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홈플러스 영통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쇼핑 플라자, 수원 프리미엄 아울렛 등과 가깝고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아주대학교 병원 등 의료시설도 이용도 쉽다.

삼성전자 첨단기술연구소, 삼성전기 수원사업장, 삼성전자 로지텍 등 삼성디지털시티가 영통구 일대에 위치하고 있어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영통로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분당선 영통역과 망포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특히 분당선 영통역과는 도보 약 8분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쉽다. 분당선이 201311월 연장개통되면서 강남권과 수원 접근성이 이미 개선됐으며, 향후 수인선이 연장 개통되면 분당선과 직결돼 인천, 안산 등으로의 이동이 한층 쉬워진다. 수인선은 2017년 개통 예정으로 현재 공사 중이다.

단지 인근에는 광역버스 정류장이 있어 강남과 잠실, 서울역 등으로 이동이 쉽고, KTX 수원역,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 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도 잘 구축돼 있다.

단지는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단지 3면이 소공원과 완충녹지로 둘러싸여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이 지역에서는 보기드문 소형평형 위주의 4베이, 판상형 구조로 환기와 채광이 뛰어나다.

분양관계자는 최근 전세가격이 높은 상승세를 기록하면서 내집 마련을 하려는 실수요자들과 대기업 인근 중소형 평형에 주목하는 투자수요까지 다양하게 관심을 보이고 있다중소형 구성과 혁신학교인 초등학교와 중학교 도보통학이 가능한 점, 영통생활권 이용이 쉬운 점 등 때문에 인근 삼성디지털시티에 종사하는 3,40대 부부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오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1순위, 132순위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는 19일이며 계약은 25~273일간 진행한다.

계약금 2회 분납으로 수요자들의 초기 부담을 낮췄다. 입주는 2017년 상반기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영덕동 1053-5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