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의 초대형 종합유통문화 체험공간 '이마트타운'(EMARTTOWNO)이 경기 고양시 일산 서구에 문을 연다.

이마트는 오는 18일 대형마트인 이마트와 창고형 할인점인 트레이더스를 국내 최초로 동시에 입점하는 '이마트타운'(EMARTTOWN)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연면적 3만평(10만㎡) 부지에 매장 면적은 총 9천평 규모로, 총 투자비는 2천500억원에 달한다.

이마트와 트레이더스 뿐 아니라 생활용품 전문매장 '더라이프'(THE LIFE)와 통합형 가전 전문매장 '일렉트로마트'(ELECTRO MART), 복합 식문화 공간 '피코크키친'(PEACOCK KITCHEN) 등 신세계그룹이 새롭게 시도하는 매장들이 대거 들어섰다.

지상 1층에 600평 규모로 자리 잡은 피코크키친은 오리엔탈, 아메리칸, 유러피안 등 각 나라를 대표하는 16개 식음료 코너(300석 규모)를 갖췄다.

피코크키친 가운데 있는 광장(PIAZZA)에서는 피코크 상품 무료시식과 피코크 상품을 활용한 셰프들의 조리 시연 등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지상 2층에 1천평 규모로 입점하는 '더라이프(THE LIFE)'는 이케아 등 서구식 생활 및 가구전문점과는 달리 국내 주거환경 및 생활 습관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타운 입점으로 고양상권의 경쟁은 앞으로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고양상권에는 이마트타운 킨텍스점을 중심으로 반경 10㎞ 이내에 대형마트가 13개 있다. 이마트는 이마트타운 오픈으로 이마트 총 144개, 트레이더스는 총 10개 등 모두 154개의 매장을 운영하게 됐다.

이마트 이갑수 대표는 "이마트타운은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가치를 제공하는 원스톱 쇼핑공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이마트타운 형태의 점포를 신규점 뿐만 아니라 신세계 그룹 차원에서 추진하는 복합쇼핑몰 사업이나 아웃렛에도 적극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