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이 12일 그룹 내 첫 통합 소셜미디어인 'SSG블로그 (ssgblog.com)'를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신세계는 SSG블로그 오픈으로 그룹 46000여명의 임직원과 고객 간 소통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 블로그는 '행복이 춤추는 일상'을 콘셉트로 그룹 임직원의 일상 이야기는 물론 최신 트렌드와 쇼핑뉴스 등을 글·사진·영상으로 소개한다.

고객은 SSG블로그를 통하면 그룹 산하 신세계백화점·이마트·신세계인터내셔날·신세계푸드·조선호텔·스타벅스·신세계사이먼프리미엄아울렛·위드미·신세계면세점·SSG닷컴 등의 쇼핑뉴스를 볼 수 있고, 회사별 소셜미디어 및 홈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다.

신세계는 SSG블로그에 패션·뷰티·푸드·리빙·여행·문화 분야 전문가와 임직원이 제안하는 최신 트렌드를 집중적으로 소개해 고객의 편의를 강화할 예정이다.

신세계는 아울러 기존 신세계그룹 홈페이지(shinsegae.co.kr)의 역할을 SSG블로그가 대체토록 한다. 그룹사별 사업분야 소개, 중장기 계획, 인재상, 연혁·상생 사례, 사회공헌활동, 친환경경영활동 등을 최신 정보로 업그레이드해 고객과 임직원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신세계는 SSG블로그를 '모바일 온리(Mobile Only)' 시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태블릿 등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최적의 화면과 최상의 기능이 구현되도록 설계·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신세계그룹 커뮤니케이션총괄 박찬영 부사장은 "소셜미디어가 가장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매체로 각광받는 시대가 도래했다""SSG블로그 오픈으로 신세계그룹이 최고의 콘텐츠 가치를 제공하고 소통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