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자체 식품브랜드인 ‘피코크’와 ‘신세계 조선호텔’의 협업을 통해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 8종’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마트 피코크팀은 ‘피코크 제주산 참기름’, ‘피코크 프리미엄 팝콘’ 등 계속된 고급화 작업 끝에 이번에는100년 전통의 조선호텔에서 운영하는 프리미엄 급 김치를 피코크로 상품화했다.

이번에 출시된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는 조선호텔만의 레시피를 그대로 적용해서, 맛은 유지하면서도 전국 이마트와 이마트몰에 매일 납품할 수 있는 만큼의 대량 생산 체계를 구축해 합리적인 가격의 매스티지 상품으로 재탄생했다.

특히, 이번에 출시한 상품에는 송이와 다시마로 만든 조선호텔 특제 소스를 가미하고, 맛 김치, 열무 김치 등 국물이 들어간 김치에는 알칼리수인 지리산 물을 사용해서 조선호텔 김치의 감칠 맛과 시원한 맛을 원형 그대로 살려냈다.

또, 국내산 제철 배추와 무, 신안 천일염, 국내산 고춧가루 등 고급 원재료만 사용해서 식품 안전성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가격은 기존 조선호텔 김치의 3분의1 수준으로 낮췄으며, 일부 상품의 경우 현재 이마트에서 가장 매출이 높은 NB(제조업체 브랜드) 상품의 정상 판매가격과 비교해도 4~15% 낮은 수준이다.

김일환 피코크 담당은 “피코크 조선호텔 김치는 명품 먹거리 대중화의 신호탄이 될 전망이며, 그동안 즉석김치로만 맛볼 수 있었던 조선호텔 김치를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간편한 형태로 즐길 수 있게 됐다”며 “많은 고객들에게 한 차원 높은 수준의 김치의 풍미를 자랑하는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