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V 기능이 내장돼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PC가 세계 처음으로 출시됐다.

KT27일 서울 광화문 올레스퀘어에서 IPTV 셋톱박스가 탑재된 일체형 PC '올레 tv 올인원'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IPTVPC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멀티 플레이어로 KTLG전자와 손잡고 내놓았다.

KT는 셋톱박스와 컴퓨터 본체, 모니터, 스피커를 하나로 합쳐 공간 효율성이 좋은 이 제품이 싱글족, 신혼부부, 세컨드 TV 구매를 염두에 둔 가구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원 버튼을 누른 뒤 PC 바탕화면에 설치된 올레 tv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면 PC에서 IPTV 모드로 바로 전환되고, TV 시청 후에는 우측 상단의 'x' 버튼만 누르면 다시 PC로 돌아가는 등 조작법도 간단하다. 리모컨으로도 IPTVPC 전환이 가능하다.

홈피트니스 프로그램인 '드림바디', 노래방 서비스 '드림싱어' 등 가정에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부가 서비스와 함께 220여 개의 실시간 채널, 16만여 편의 주문형비디오(VOD) 등 다양한 콘텐츠도 갖췄다.

윈도 8.1을 기반으로 하는 PC는 인텔 인사이드 쿼드코어 중앙처리장치(CPU)128GB SSD, 상하좌우 178도의 넓은 시야각을 갖춘 27인치 풀HD IPS 패널로 구성됐다.

오는 31KT 전국 대리점과 고객센터 등에서 정식 출시되며, 28일부터는 올레닷컴에서 예약 접수가 시작된다.

단말가격은 통신서비스 이용료를 제외하고 989천원으로 책정됐다. 올레 기가 인터넷과 올레 tv 요금제에 동시에 가입하고 일시불로 결제하면 정상가에서 약 60% 할인한 429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가입을 원하는 고객은 올레 tv 요금제와 동일한 '올레 tv 라이브 요금제'로 신청하면 된다. , 올레 tv 스카이라이프, 올레 기가 UHD tv 등 일부 요금제로는 가입할 수 없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