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체코에서 스코다를 제치고 체코 공식 경찰차로 선정됐다.

현대차는 지난 1일 체코 프라하의 딜러점 '현대 센트륨 프라하'에서 체코 경찰청 관계자 등 참석한 가운데 ix35(국내명:투싼ix) 경찰차 인도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현대차는 이날 전달된 ix35 30대를 시작으로 총 150대의 ix35를 체코 경찰청에 이달 내에 공급할 예정이다.

체코는 폭스바겐 그룹 산하 스코다가 현지 메이커로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기존 경찰차 공급도 독점하는 상황에서 현대차의 ix35가 공식 경찰차로 선정된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ix35 경찰차는 가솔린 2.0 G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돼 168마력의 우수한 동력성능을 갖췄다.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돼 온·오프 로드를 가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순찰과 추격 등의 경찰업무 수행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경찰업무 수행을 위해 필요한 경광등, 압축 공기로 더욱 강한 경고음을 낼 수 있는 에어혼, 경찰 전용 라디오 및 통신장비 등이 장착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경찰이 체코에서는 가장 존경받는 직업인만큼 경찰의 공식 차량으로 선정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체코 경찰과 함께 시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나아가 유럽 내에서 현대차 브랜드의 위상을 제고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체코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 7월까지 판매실적과 상반기 고객만족도조사에서 모두 토종 브랜드 스코다에 이어 2위를 차지하며 폭스바겐, BMW 등 현지 고급 브랜드들을 앞질렀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