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격히 날씨가 쌀쌀해졌다. 쌀쌀한 계절에는 따뜻한 음식과 달콤한 음식이 자연스럽게 떠오르기 마련이다. 특히 커피전문점들은 따뜻한 차 음료 뿐 아니라 달콤한 디저트 메뉴를 앞다투어 출시하고 있는데 매출 역시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커피전문점 드롭탑이 지난달에 리뉴얼 출시한 케이크 8종은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맛의 조화가 떨어진 체온과 스트레스를 해결하는데 제격이다. 종류는 카라멜치즈케이크 쇼콜라케이크 브라우니치즈케이크 단호박타르트 애플시나몬타르트 초코롤케이크 티라미스롤케이크 화이트롤케이크 8종으로 전년대비 판매량이 56%나 상승하였고, 전월과 대비해서도 18%가 증가하면서 본격적으로 달콤한 케이크의 시즌에 돌입했다.

특히 카라멜치즈케이크의 판매 비중은 24%로 가장 높아 드롭탑의 대표적인 케이크 메뉴로 자리매김했다. 카라멜치즈케이크는 치즈 무스와 바삭한 크럼블이 토핑되어 입안에서 느껴지는 바삭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촉감과 카라멜의 달콤함이 한 입만 먹어도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준다.

드롭탑 마케팅 관계자는 달콤한 케이크의 인기는 쌀쌀한 계절의 영향과 함께 커피전문점의 대표 메뉴인 아메리카노와의 궁합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특히 달콤한 맛은 스트레스 해소에 좋아 평소에 업무와 학업에 지친 직장인들과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메뉴로 자리 매김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