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공기청정기와 프리미엄 가습기를 아우르는 신규 브랜드 '퓨리케어(PuriCare)'를 론칭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기존 에어컨과 제습기 브랜드인 '휘센''퓨리케어'를 축으로 에어케어(Air Care) 시장을 선도한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28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 한국영업본부장 최상규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열고 퓨리케어 브랜드 론칭과 함께 에어케어 사업 확대 전략을 공개했다.

LG전자는 우선 공기청정기와 프리미엄 가습기를 통합한 신규 브랜드 '퓨리케어'를 이달 한국시장에 론칭한 뒤 내년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키로 했다.

퓨리케어는 'Pure(순수한)', 'Purify(정화하다)''Care(돌보다)'의 합성어다. 고객에게 쾌적하고 건강한 공기를 제공해 건강한 삶에 기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LG전자는 기존 중국과 러시아, 인도, 베트남 등에 이어 미국을 비롯한 선진시장에 순차적으로 진입해 현재 10여개국에서 진행하는 퓨리케어 사업을 3년 이내에 30개 국가로 확대한다. 판매량 기준으로 올해의 5배 규모로 키울 계획이다.

LG전자는 이날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4종과 프리미엄 가습기 5종을 국내 시장에 동시 출시했다.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는 먼지입자의 지름이 각각 10(마이크로미터)인 미세먼지(PM10), 2.5인 초미세먼지(PM2.5)는 물론 국내 최초로 먼지 입자의 지름이 1인 극초미세먼지를 감지할 수 있는 PM 1.0 센서를 탑재했다.

상단의 디스플레이를 통해 공기 속에 있는 먼지 농도를 수치로 표시하고 4가지 색상으로 청정 상태를 알려준다.

공기청정기 대표 제품(모델명: AS110WBW)에는 처음으로 사물인터넷(IoT) 기능을 탑재했다. 스마트홈 서비스 전용 애플리케이션 '스마트싱큐(Smart ThinQ)'를 통해 외부에서도 실내 공기상태를 확인하거나 제어할 수 있다.

0.02크기의 미세먼지를 제거해주는 3MTM 앨러지초미세먼지 필터, 새집증후군 유발물질인 포름알데히드와 이산화황과 이산화질소 등을 제거해 주는 하이브리드 탈취 필터, 바이러스 및 유해 세균을 제거해주는 제균 이오나이저 등을 적용했다.

가격은 모델별로 출하가 기준 3050만원대다.

프리미엄 가습기 신제품은 세균들이 기생하기 어려운 미세한 크기의 수분을 공급해준다.

퓨리케어 가습기(HW500PAV)는 수조 속의 위생까지 고려해 자외선(UV·Ultraviolet) 살균 기능을 적용했다.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6시간마다 90분 동안 자외선으로 수조를 살균해 냄새와 물때를 최소화한다.

최대 가습량을 기존 400cc에서 505cc로 늘리고 가습 면적도 최대 28에서 35로 대폭 확대했다. 가격은 모델별로 출하가 기준 2040만원대다.

LG전자는 이번 퓨리케어 신제품을 대상으로 가전업계 최초로 핵심 부품인 인버터 모터에 대해 10년 무상 보증을 실시한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은 "쾌적하고 건강한 공기에 대한 오랜 연구와 사업 경험을 기반으로 에어케어 분야의 글로벌 대표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