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는 아반떼와 투싼, K5와 스포티지가 독일의 '국제포럼디자인(International Forum Design)'이 주관하는 '2016 iF 디자인상(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의 제품디자인 부문 수송디자인 분야에서 각각 본상(Winner)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iF 디자인상은 레드닷,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현대차는 지난 2014 iF 디자인상에서 2세대 제네시스가 수상한 것을 시작으로 2015i20, 올해는 아반떼와 투싼까지 최근 3년 연속 iF 디자인상을 석권해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기아차는 2010 iF 디자인상에서 유럽 전략차종 벤가가 처음 수상한 이후 매년 K5·스포티지R(2011), 모닝(2012), 프로씨드(2013), 쏘울(2014), 쏘렌토(2015)에 이어 이번에 K5·스포티지로 7년 연속 iF 디자인상을 석권했다.

현대기아차는 올해 해외 시장을 공략할 4개의 핵심 차종이 권위 있는 디자인 상을 동시에 받아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하면서 판매 전망이 밝아졌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번에 수상한 4개 차종은 국내뿐 아니라 미국, 유럽 등 해외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이번 수상을 통해 현대기아차가 세단 및 SUV 분야의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현대기아차는 기대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아반떼와 투싼, K5와 스포티지의 iF 디자인상 동시 수상은 세계 시장에서 현대기아차의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한 것"이라며 "검증된 디자인의 차종을 중심으로 유럽 등 세계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