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가 20~30대를 겨냥해 이들이 자주 이용하는 국내·외 가맹점 할인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우리카드는 1일 국내 주요가맹점 할인 서비스와 해외 이용에 따른 수수료 면제 및 캐시백 등의 혜택이 하나의 카드에 탑재된 '(SUM)타는 우리'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우리카드 전체 체크카드 이용금액 중 20~30대 비중이 63.7%로 가장 높았고, 특히 해외 이용금액 중 69.3%20~30대가 이용함에 따라 이들에게 맞춘 카드가 출시된 것이다.

우선 국내 가맹점 부분에서는 온라인 쇼핑을 자주하는 20~30대를 위해 G마켓, 옥션에서 결제시 결제금액의 10%를 할인해준다. 또 스타벅스는 20%, 파리바게트·던킨도너츠·영화관(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어학원(YBM시사, 파고다, 해커스)등은 1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외 가맹점의 경우 수수료가 줄어든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기존에는 해외에서 카드 이용시 1%의 국제브랜드수수료와 건당 0.5달러의 해외이용수수료가 부과됐지만, '썸타는 우리' 체크카드로 결제하면 해외이용수수료가 면제된다.

또 해외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의 1~2%는 카드 결제일에 다시 입금해주는 캐시백 서비스가 제공돼 유학이나 어학연수를 준비하는 학생, 해외여행자나 해외직구족에게도 혜택이 돌아가게 된다.

우리카드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할인쿠폰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7월 말까지 카드 발급고객 전원에게 G마켓, 옥션에서 사용 가능한 5천원 할인쿠폰 및 무료배송 쿠폰 2매를 제공된다. 특히 20대 고객은 이와 같은 온라인쇼핑몰에서 커피, 햄버거, 분식류 등의 기프티콘을 구매하면 할인쿠폰 6매를 추가로 받는다.

또 전월 5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은 인천공항이나 김포공항 국제선 라운지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반디앤루니스 온라인몰과 쏘카 홈페이지를 통해 우리카드를 발급받은 고객들은 발급일로부터 1년간 해당 사이트에서 결제금액의 20%를 추가할인받을 수 있다. 다만 카드 발급은 반디앤루니스의 경우 429, 쏘카는 32일부터 5월 말까지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그간 국내나 해외 혜택 중 한 가지에 집중한 체크카드 상품은 있었지만, 두 가지 모두를 이처럼 풍성하게 담아낸 상품은 보기 드물었다""이름처럼 혜택에 혜택을 썸(SUM)했기 때문에 고객의 만족도가 더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