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자동차가 국내 누적 판매 1위 전기차인 'SM3 Z.E'를 올해 2천대 판매할 방침이다.

르노삼성은 18일 제주도 중문단지 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막한 제3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서 올해 전기차 판매 목표 등 전기차 확대 전략을 발표했다.

르노삼성은 올해 총 4천대의 전기차가 보급되는 제주도에서 1천대의 SM3 Z.E.를 팔겠다는 계획이다. SM3 Z.E.는 국내 누적 판매 1(1767)로 품질과 성능을 검증받아 제주에서 시장 점유율 25%는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르노삼성은 SM3 Z.E. 전기 택시 보급에도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부산, 대구, 제주 등 전기차 보급을 추진하는 지자체와 함께 전기 택시 판매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르노삼성은 전기차 판매 증대에 발맞춰 충전기 원스톱 서비스를 한다. 지역 업체와 긴밀히 협력해 차량 납기에 맞춰 신속하게 충전기가 설치될 수 있도록 차량 출고와 충전기 설치를 일원화할 방침이다.

르노삼성은 전기차종과 보급 모델 다양화에도 나선다.

초소형 전기차 트위지 시범 운행 돌입을 대비해 카쉐어링, 배달 운송, 우체국, 경찰차, 관광지 투어차량 등 다양한 전기차 활용 분야를 모색할 방침이다.

박동훈 르노삼성 사장 내정자는 "공동주택 인프라 구축 법제화, 완속 충전기 보조금 현행 유지 등 안정적, 가시적인 정부 지원 정책이 뒷받침되면 전기차 분야의 기업 투자가 더 활성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개막식 기조연설에 나선 기욤 베르띠에 르노그룹 전기차 영업총괄 이사도 "작년 전세계 전기차 시장은 전년 대비 63% 성장했는데 한국은 3배 급성장했다""전기차의 무료주차, 버스전용차선 진입 허용, 관공서 차량 전기차 의무 보급 등 정책 지원이 뒷받침되면 한국은 2020년 세계 5대 전기차 강국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