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이 운영하는 동대문 '두타면세점'20일 개장했다.

두산타워 9개층을 사용하는 두타면세점은 총 면적 16825(590) 규모로, 이번 '프리오픈'에는 7개층에서 500여개 브랜드를 선보인다.

동대문의 지역적 특성을 살려 국내 면세점 최초로 심야에도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층에 따라 밤 11, 새벽 2시까지 영업한다. 면세점 캐릭터도 부엉이로 정했다.  

두산타워 7층부터 자리 잡은 면세점은 머리글자에 'D'를 붙여 별도로 D1D9층으로 표기하기로 했다.

D1층에서는 에스티로더, 로레알, 루이뷔통모에헤네시(LVMH), LG생활건강 등 국내외 유명 업체의 화장품과 향수를 선보인다.

D6층에는 스와로브스키, 판도라, 제이에스티나를 비롯한 주얼리와 선글라스 등 액세서리를 판매한다.

D7층에는 국내 디자이너들의 편집숍과 캐릭터숍 등이 배치됐다. 브루노말리, 루이까또즈, 빈폴, 캐스키드슨, 닥스, 카카오프렌즈 등이 입점했다.

D8층은 이니스프리, 더페이스샵, 잇츠스킨, 스킨푸드, 토니모리 등 국내 브랜드로 구성된 뷰티 특화 매장이 들어섰다.

리빙, 가전, 헬스&푸드, 주류 등의 상품을 갖춘 D9층은 마트형 매장으로 꾸민 것이 눈에 띈다.

그 외 D3층의 '태양의 후예관'에는 드라마 속 세트장을 구현했다. 기념 촬영을 할 수 있는 테마 포토존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소품과 기념품을 판매한다.

D4층의 '한국문화관'에서는 관광객들에게 한복 및 전통 공예품 등 한류 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열지 않는 2개층을 비롯한 일부 매장은 8월까지 차례로 개점해 하반기에 '그랜드 오픈'을 할 것이라고 두산은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