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세계적인 그라피티(Graffiti) 아티스트 존원(JonOne)과 협업해 독창적인 디자인의 포터블 스피커를 선보였다.

LG전자는 14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의 복합문화단지 레알(LES HALLES) 힙합문화센터에서 포터블 스피커 신제품 출시행사를 했다고 15일 밝혔다.

신제품은 LG 포터블 스피커 미니에 존원의 작품을 입힌 'LG 포터블 스피커 미니 아티스트 시리즈' 3종이다.

신제품은 그라피티 특유의 자유로운 느낌을 살리고자 워터슬라이드 기법을 적용했다. 도료를 필름으로 덮어 오래 써도 선명한 색감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고 물감의 질감을 입체적으로 느끼게 해준다.

크기는 가로, 세로, 깊이가 각각 15.3cm, 5.8cm, 5.9cm로 여성용 파우치에 쏙 들어갈 만큼 작고 무게는 큰 사이즈 커피 한 잔 정도인 470g에 불과하다.

한 번 충전으로 15시간 사용할 수 있어 캠핑장 등 야외에서 즐길 수 있다.

멀티 포인트 기능은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 2대를 동시에 연결해 하나의 기기에서 노래가 끝나면 다른 기기의 노래가 자동으로 시작된다. 듀얼 플레이 기능으로 입체 스테레오 사운드도 낼 수 있다.

LG전자는 프랑스, 영국, 독일 등 유럽을 시작으로 신제품 출시 지역을 늘려갈 계획이다.

존원은 거리의 낙서를 미술의 한 장르로 발전시킨 예술가로 평가된다. 지난해 프랑스 최고 훈장인 레지옹 도뇌르를 받았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