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가 우리은행의 모바일 기반 통합 멤버십 '위비멤버스' 특화 카드 '위비멤버스카드'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위비멤버스 서비스는 우리은행과 우리카드가 제공하는 새로운 멤버십 서비스로 통합 포인트인 '위비꿀머니'를 활용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고객우대 서비스다. 우리은행 금융거래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고, 계좌나 ATM을 통해 현금으로 교환도 가능하다.

위비멤버스카드는 위비꿀머니 적립을 위한 특화카드다. 위비마켓 이용 시 2%, 대형할인점 ·학원 ·이동통신 ·병의원(동물병원 포함) ·면세점 ·해외가맹점 등 6개 주요 업종에서는 1.5%, 그 외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0.7%의 위비꿀머니를 적립해준다.

또 이용실적에 따라 추가로 보너스 꿀머니가 제공된다. 발급 후 6개월 동안 국내에서 400만원 이상 이용하면 1만5000꿀을 받을 수 있으며, 6개월마다 이용실적을 충족하면 연간 3만꿀을 적립할 수 있다.

치킨업종 10개 브랜드와 피자 4개 브랜드에서 10% 청구할인이 가능하고 전국 영화관 3000원 청구할인, 커피 3개 브랜드 청구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 투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국내 카라반 및 글램핑 2박 시 1박 무료, 해외 패키지 여행 할인, 국내외 호텔 ·콘도 최대 10% 할인, 제주도 렌터카 최대 24시간 무료 제공 등 국내외 여행 관련 서비스도 제공된다.

카드 출시를 기념해 올 연말까지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행사 및 홈페이지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위비상(위비꿀머니 20만점)'과 '꿀머니상(위비꿀머니 3만점)'을 제공하는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이 상품은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위비꿀머니를 쉽게 적립할 수 있는 상품"이라며 "적립한 꿀머니는 위비뱅크, 위비마켓 등 우리금융그룹에서 제공하는 플랫폼에서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 스마트한 소비생활에 도움을 드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