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경제] 애플이 아이폰7을 출시해 판매호조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LG전자의 스마트폰 'LG V20'이 오는 29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됨에 따라 리콜 중인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7의 빈자리를 놓고 아이폰7과 V10이 각축을 벌일 전망이다.

도시형 멀티미디어 세대를 겨냥한 V20은 오디오와 비디오 기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고성능 오디오 칩셋 제조사인 ESS의 쿼드 DAC(Quad Digital to Analog Converter)을 탑재하고, 세계적 오디오 브랜드 B&O 플레이(B&O PLAY)와 협업해 차별화된 스마트폰 사운드를 구현했다.

이밖에도 세계 최초로 전·후면에 광각카메라가 들어갔고, 구글 최신 운영체제(OS)인 안드로이드 7.0 누가 등이 탑재됐다.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 사장은 "V20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깊이 있는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V20 출시를 기념해 '사운드 패키지'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내달까지 구매 고객에게 LG 톤플러스(HBS-900), LG 블루투스 스피커(PH1), 배터리팩(추가 배터리+충전 크래들)을 할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V20에 탑재된 '기프트팩' 앱에서 모바일 결제 서비스 신한카드 FAN으로 결제하면 정가 20만7000원인 사운드 패키지를 5000원에 살 수 있다. 이외에도 음원사이트 멜론, 엠넷닷컴, 지니와 협업해 '음원 듣기+저장' 2개월 이용권도 증정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