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매각 후 재무건전성 강화 및 신규 사업 투자에 쓰겠다

박상규 SK네트웍스 사장

[일요경제=김민선 기자] SK네트웍스가 3102억원에 LPG충전사업을 SK가스에 양도했다.

SK네트웍스는 지난달 28일 이사회를 개최해 LPG충전사업 및 충전소 유형자산을 SK가스에 양도하기로 결정했다고 2일 밝혔다.

양도 방식은 SK네트웍스가 전국의 49개 충전소 자산을 파인스트리트자산운용(주)가 설정한 전문투자형 펀드에 매각하고 SK가스가 이 펀드로부터 충전소를 일괄 임차해 영업하는 구조다.

SK네트웍스는 금일 내에 LPG충전사업 및 충전소 양도 관련 세부 계약조건 협의를 마무리하고 계약 체결을 마무리할 것으로 보인다.

LPG충전사업의 총 매출액은 2100억원대로 SK네트웍스 총 매출액의 1.1%수준이다.

SK네트워크 관계자는 이번 양도 거래가 ‘Car-life’ 및 ‘렌탈 비즈’ 중심으로 사업 포트폴리오를 재편중인 SK네트웍스와 유통망 확보를 통해 전문성 강화를 추진중인 SK가스와의 상호 이해가 부합해 진행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기존 고객에 대한 편의성을 유지하고 사업인력 이동 등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고 설명했다.

거래 종결 예정일은 오는 31일이고, 최종 양도금액은 거래 종료일 이전에 양수도 당사자 간의 계약 및 합의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SK네트웍스 측은 이번 매각을 통해 조달된 자금으로 회사 재무 건전성을 강화하고 향후 신규 성장사업 투자재원으로 활용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