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자율주행차 등 4차 산업혁명의 주력 산업을 이끌어가는 기업에 투자할 수 있는 펀드상품 2종을 출시한다.

상품은 ‘피델리티 글로벌 테크놀로지 펀드’와 ‘삼성 픽테 로보틱스 펀드’ 두 가지로 오는 23일부터 판매가 시작되며 KB국민은행 영업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피델리티 글로벌 테크놀로지 펀드’는 클라우드 컴퓨팅, 디지털 광고, 전자상거래, 사물인터넷, 빅데이터 등 테크놀로지 분야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전 세계적으로 테크놀로지 기업뿐만 아니라 소비재, 유통, 금융 등 업종에 관계없이 기술을 변화시키고 진화의 혜택을 받는 기업도 투자 대상에 포함된다.

‘삼성 픽테 로보틱스 펀드’는 인공지능, 로봇기술, 생명공학 등 로보틱스(로봇 관련해 공학적 연구를 하는 학문)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펀드다.

이 상품은 인공지능, 로봇기술, 생명과학이 주도하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로보틱스 산업에 대한 투자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피델리티 글로벌 테크놀로지 펀드’ 상품은 올해 12월말까지 가입하면 주식매매차익과 환차익에 비과세 하는 ‘해외주식 비과세 상품’으로 적용된다.

또한 사전 증여신고 후 자녀 명의로 펀드에 가입 시 증여한도 금액만큼 세금 없이 주식을 상속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4차 산업혁명에 대한 관심과 기대 속에서 관련 기업의 매출 및 이익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러한 시장 움직임의 수혜를 누릴 수 있는 방법으로 두 종의 펀드 가입을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