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국민 캐릭터 무민과의 금융권 최초의 콜라보 이벤트

[일요경제=김민선 기자] KEB하나은행이 핀란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국민 캐릭터 ‘무민(Moomin)’과 생활감성 쇼핑채널 ‘텐바이텐’과 제휴를 맺고 한정판 ‘무민 코인뱅크’ 저금통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15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무민 코인뱅크는 하나은행과 무민이 공동 디자인 개발을 통해 제작한 첫 아이템으로 다음 달까지 이벤트 대상 적금 중 한 가지 이상 가입한 고객 3만 명에게 선착순으로 무료 증정한다.

이벤트 대상 적금은 △하나머니세상 적금 △하나멤버스 주거래 우대금리 △행복 Together 적금 △주택청약종합저축 △오늘은 얼마니? 적금 등 총 5개 상품이다.

이벤트 기간 중 해당 적금 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제휴 채널인 쇼핑몰 텐바이텐 홈페이지를 통해 무민 코인뱅크를 신청하면 원하는 주소지로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KEB 하나은행 생활금융 R&D 센터 관계자는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키덜트 손님을 위해 무민과 금융권 최초의 콜라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 문화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캐릭터를 포함한 다양한 비금융 업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손님에게 더 큰 기쁨과 만족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