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나는 가상화폐로 3달 만에 3억 벌었다'...비트코인 이더리움 채굴기 실전투자 전략서

책 '나는 가상화폐로 3달 만에 3억 벌었다' 표지.

[일요경제] 저자는 2017년 3월에서 6월까지의 투자를 통해 책 제목처럼 3억을 벌었다. 그래서 저자는 그 경험 및 실제사례와 더불어 4차 산업혁명, 블록체인, 가상화폐를 아주 자연스럽게 연결시키며 그 큰 흐름 속에서 가상화폐 투자로 어떻게 하면 돈을 벌 수 있는지를 이 책을 통해 알려주고 있다. 특히 가상화폐만의 특이한 개념인 채굴 및 채산성에 대해 저자의 실제 사례를 통해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최근 많은 언론에서 가상화폐 관련 기사를 다루고 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중 한 곳의 직원 PC가 해킹 당해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2차 피해가 일어났다는 기사가 며칠간 가상화폐 업계를 떠들썩하게 했다. 지난 6월 21일에는 36만원에 거래되던 이더리움이 순식간에 113원으로 하락했다가 다시 몇 시간 만에 30만원대로 올라가는 기현상이 발생했다.

같은 달 25일에는 빗썸이 디도스 공격을 당해 웹사이트가 마비되며 가상화폐 가격이 폭락했다는 기사가 실렸다. 이외에도 자극적이고 편향된 정보가 넘쳐나고 있다. 아울러 언론의 한편에서는 ‘가상화폐=투기, 사기’, ‘가상화폐=위험한 것’, ‘가상화폐=마약, 해킹’ 등과 같은 왜곡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만들고 있다. TV, 뉴스, 기사, 인터넷 등에는 맞는 정보와 맞지 않는 정보가 섞여 있다. 그리고 그들은 늘 위험을 경고한다.

맞다. 일부 뉴스와 기사가 보도하듯이 가상화폐 투자는 분명 위험하다. 다만 가상화폐를 일확천금을 얻는 수단으로 보지 않는다면 분명 부자가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위험을 잘 관리한다면 꽤 높은 수익을 주는 재테크 수단이 될 수 있다. ‘안정적으로 은행이자보다 휠씬 나은 수익을 얻을 수 있다면?’이라고 생각하신다면, 이 책을 통해 가상화폐의 안정적인 투자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가상화폐로 어떻게 돈을 벌 것인가? 비트코인, 이더리움의 수익극대화 전략과 위험관리법이 이 책의 핵심 내용이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거래되고 있는 가상화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대시, 라이트코인, 이더리움클래식, 리플 등이 있다. 이 책은 이 중 이더리움에 대한 투자와 채굴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가상화폐를 채굴한다고 하면 잘 이해를 못한다. 채굴 때문에 일어난 그래픽카드 품귀현상을 언론에서 다루어도 잘 모른다. 또한 가상화폐의 투자도 주식투자쯤으로 생각한다. 그래서 저자는 책에서 가상화폐 거래 및 채굴에 대해, 그리고 가상화폐 거래방법 및 주의사항을 아주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이외에도 가상화폐 거래와 채굴의 수익성 비교, 가상화폐 시장의 대표적인 사기수법도 잘 얘기하고 있다. Q&A에서는 채굴, 거래소, 가상화폐 투자, 프리세일 관련 질문과 답변을 통해 가상화폐에 투자하려는 이들의 의문을 풀어주고 있다.

포항공대 컴퓨터공학과 출신의 저자는 기술의 흐름을 간파하고 이더리움이라는 가상화폐에 집중했다. 저자는 책을 통해 이렇게 말하고 있다. “위험하지 않은 곳에는 이미 기회가 없다. 위험이 곧 기회다. 다만 그 위험을 잘 관리할 수 있다면 말이다. 그런데 매스컴에서는 가상화폐 투자를 위험하다고 말할 뿐, 그 위험을 어떻게 관리할 수 있는지는 말하지 않는다. 분명히 말하자면 가상화폐 거래는 위험하지만, 이 가상화폐 거래의 위험을 헷지(hedge)할 수 있는 방법은 분명 존재한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가상화폐의 위험을 관리하면서 수익을 극대화하는 방법’을 말하고 있다. 독자들도 이 책을 통해 비로소 가상화폐 및 가상화폐 투자에 대한 개념은 물론 채굴에 대해서도 알 수가 있을 것이다.

 

<저자 빈현우은 누구?>

1992년 포항공대 컴퓨터공학과에서 수학하면서 특히 AI(인공지능)에 관심이 많았던 저자는, AI LAB에서 자연어처리 및 음성인식과 형태소분석 연구에 참여했다. Mini OS 및 Mini Compiler 개발에도 참여했다. 졸업 후에는 IBM UNIX System Engineer, EMC Presales Engineer, Firewall 개발팀장, 암호화 기능을 장착한 VPN Appliance 개발 연구소장을 거쳐, Mobile 전략기획팀장 및 기조실장을 역임했다. 2014년 이후 비트코인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저자는 가상화폐, 블록체인에 대한 기술적인 분석과 더불어 투자 차원에서의 비트코인의 가능성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2017년 이후에는 알트코인 중 이더리움을 집중적으로 연구했고, 투자 대상으로서의 이더리움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투자를 단행했다. 2017년 현재, 저자는 ‘가상화폐 개념 및 실전 특강(실전 사례 중심)’ 강의 및 저술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