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한전 쪽 문제로 발생한 사고...플라이벤처 사고 원인과 완전히 달라”

롯데월드 놀이기구 '자이언트 루프'(사진=롯데월드 홈페이지 캡처)

[일요경제=김민선 기자] 열흘 전 운행하던 놀이기구가 멈춰서 승객 70명이 3시간 동안 공중에 매달린 사건이 발생한 롯데월드에서 또다시 정지 사고가 발생했다.

15일 오전 10시 50분경 롯데월드 내 총 51개 놀이기구 중 바이킹, 롤러코스터, 자이언트 루프, 열기구 등 놀이기구 19대가 갑자기 멈춰서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날 사고는 롯데월드를 비롯한 강동구 일대에 전력을 공급하는 한국전력 강동 송전선 변압기가 벼락을 맞아 순간전압강하가 발생해 일어난 것으로 밝혀졌다.

정전 직후 놀이기구의 안전 장치가 작동해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전기는 바로 복구되어 안전테스트를 거쳐 정전 10분만에 해당 놀이기구들은 운행을 재개했다.

한편 지난 5일에도 롯데월드 놀이기구 ‘플라이벤처’가 운행 중 갑자기 작동을 멈춰 놀이기구에 탑승한 승객 70명이 3시간 동안 매달린 채로 구조를 기다린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 당시 롯데월드가 신속히 구조조치를 하지 않아 사고 후 1시간 동안 승객들은 9m 높이의 캄캄한 공간에서 허공의 의자에 매달려 있어야 했다. 이에 한 승객이 기다리다 못해 119에 신고해 구조대원의 도움으로 구출됐다.

이번에 재차 롯데월드 놀이기구 정지 사고가 발생하자 이용객들의 불안감이 가중되고 있다.

롯데월드 관계자는 <일요경제>와의 전화 통화에서 “저희 쪽 시설 문제가 아니고 한전 쪽에서 문제가 생겨서 어쩔 수 없이 발생한 사고”라며 “지난 번 문제랑 내용이 완전 다르다”고 말했다.

이어 “(정전에) 대비가 안 돼 있다기 보다는 저희는 정전이 일어나면 예비전력이 마련돼 있다”며 “그걸 떠나서 전압강화 때는 전기가 미세하게 들어오는 상황이었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