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사전치 즉무불성’ 언급하며 “전력을 다하자” 당부
취임식, 셔츠‧노타이 차림으로 ‘토크콘서트’ 형식 눈길

정재훈 한국수력원자력 신임 사장이 5일 경주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직원들과 대화하고 있다.(사진-한국수력원자력)
정재훈 한국수력원자력 신임 사장이 5일 경주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직원들과 대화하고 있다.(사진-한국수력원자력)

정재훈 제9대 한국수력원자력 사장이 직원들에게 취임일성으로 “에너지 전환 정책 등의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새로운 도약의 기회로 삼자”고 밝혔다.

정 신임 사장은 이날 경상북도 경주 한수원 본사에서 가진 취임식에서 “에너지 전환 정책은 60년 이상 충분한 시간과 여유를 갖고 안정적으로 에너지를 전환하자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정 사장은 셔츠에 노타이 차림으로 무선마이크를 착용하고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취임식을 치렀는데, 탈(脫)원전을 중심으로 한 에너지 전환 정책으로 불안해하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그는 “한수원이 세계적인 에너지 종합기업으로 발돋움할 때”라며 “신재생에너지, 원전 수출, 원전 해체 역량 확보, 제4차 산업혁명의 디지털 전환을 통해 새로운 사업기회를 창출하고 나아가 에너지 종합 컨설팅을 할 수 있는 회사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원칙 바로 세우기 ▲원전 안전 운영과 건설 ▲사회적 가치 실현 ▲미래 지향적이고 꿈이 있는 일 잘하는 조직 문화 등 4가지 경영방침으로 회사를 이끌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세종대왕의 어록 가운데 ‘어떠한 일이든 전력을 다해 임하면 이루지 못할 일이 없다’는 뜻의 ‘범사전치 즉무불성(凡事專治 則無不成)’을 거론하며 “임직원이 한마음으로 전력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정 사장은 10일 현장 직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기 위해 한울원자력본부를 방문하는 등 적극적인 현장 소통경영을 하기로 했다.

정 사장은 행정고시 26회 출신으로 1983년 상공부 사무관으로 공직에 입문했다. 

이후 산업자원부 홍보관리관과 지식경제부(현 산업통상자원부) 대변인·무역투자실·성장동력실·산업경제실 국장 및 차관보 등을 역임하고, 이후 2013년 9월부터 산업기술진흥원(KIAT) 원장직을 수행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