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따뜻함(Heat)을 바탕으로 감성(Heart)적인 따뜻함 전파
사업별 차별화된 SMART BI(Brand Identity) 전파

 

올해 창사 44주년을 맞는 린나이는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듬직한 전문가로서 쉼 없는 기술개발에 매진한 결과 대한민국 생활문화 향상에 기여하며 신뢰받는 기업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또한 반세기 동안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완성된 제품을 통해 고객에게 따뜻함을 전달하여 고객만족을 실현해 나가며 친숙하면서 신뢰받는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린나이는 최근 제품의 따뜻함(Heat)을 바탕으로, 감성(Heart)적인 따뜻함을 전달하기 위해 ‘SMART’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린나이의 ‘SMART’는 △Satisfaction(만족) △Masterpiece(명품) △A warm(따뜻함) △ Respect (존경) △Trust(신뢰) 처럼 각각의 의미를 부여하여 브랜드의 정체성을 설명한다.

‘SMART’ 전략의 첫 단계로 제품의 시각적 아이덴티티 외에도 특징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사업별 차별화 된 ‘SMART BI(Brand Identity)’를 개발했다.

주방사업을 표현하는 ‘SMART KITCHEN’ BI는 서구식 식생활로 변화해가는 우리의 주방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포크와 나이프를 형상화하여 세련된 주방을 표현하고 요리를 주로 만드는 여성들이 선호하는 화사한 핑크컬러를 매치해 한눈에 주방임을 알아볼 수 있도록 나타냈다.

온수난방사업을 표현하는 ‘SMART HOME’ BI는 린나이의 핵심 가치인 따뜻함을 표현할 수 있는 오렌지컬러를 첨가했으며, 주력 제품인 친환경 콘덴싱보일러가 사용되고 있는 APT를 형상화하여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업소용 조리기기와 시스템 솔루션 사업을 표현하는 ’SMART PARTNER’ BI는 또 다른 동반자와의 상생을 지향하는 린나이의 의지가 담겨있는 BI로 성공을 부르는 1등 스마트 파트너로서 사람이 악수하는 형태의 이미지와 신뢰를 표현하는 블루컬러를 첨가하여 동등한 사업파트너로서의 상생협력을 표현했다.

린나이는 기존의 품질경영과 더불어 SMART 전략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과 홍보활동을 통해 브랜드의 정체성을 설명함과 동시에 린나이의 따뜻함을 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전달하기 위해 힘 쓸 계획이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고객에게 린나이의 사업단위별 정체성을 보다 쉽게 전달하기 위해 SMART 전략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SMART 린나이의 행보를 지켜봐주시고 사랑해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