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빌리티 정주환 대표(좌)와 타고솔루션즈 오광원 대표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정주환 대표(좌)와 타고솔루션즈 오광원 대표 (사진=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가 타고솔루션즈와 ‘택시 산업 혁신을 위한 공동 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3일 카카오모빌리티에 따르면 두 회사는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승차거부 없고 친절한 고품격 택시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또 다양한 형태의 프리미엄 택시 서비스를 서울에서부터 출시해 승객 요구에 맞추고, 택시 호출 시스템도 개편하기로 했다.

정주환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이번 협력을 시작으로 택시와 정보통신기술(ICT) 업계가 상생과 혁신이라는 가치를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사업모델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전했다.

오광원 타고솔루션즈 대표는 “국내 최고 기술력과 노하우를 갖춘 카카오모빌리티와의 협력을 통해 승객에게는 새로운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고 택시 기사에게는 안정적인 근무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타고솔루션즈는 법인·개인택시를 통해 택시요금을 추가로 받으면서 부가 서비스를 할 수 있는 택시운송가맹 사업자로, 목적지가 표시되지 않는 콜택시 ‘웨이고 블루’와 여성 전용 예약 택시 ‘웨이고 레이디’ 등의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