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국회' 논란 만들어낸 자유한국당에 대해 與 지지층 중심 결집한 듯

청와대 국민청원(청와대 홈페이지 갈무리)

자유한국당 정당해산을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글에 동의 의사를 밝힌 인원이 29일 30만명을 넘어서고 있다. 

지난 22일 '자유한국당 정당 해산 청원'이라는 제목의 청원이 올라왔다. 이 글이 올라온 지 7일 만인 29일 오전 9시 현재 31만5404명이 동의했다.

최근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설치 및 선거제 개혁 등 개정법안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지정안에 자유한국당이 물리력까지 행사해가며 지정안을 반대하고 있는 상황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른바 '무법천지', '동물국회' 논란을 만들어낸 자유한국당에 대해 여당 지지층을 중심으로 청원 동의 인원이 결집한 것으로 풀이된다. 

청원인은 "자유한국당은 국민의 막대한 세비를 받는 국회의원으로 구성되었음에도 걸핏하면 장외투쟁과 정부의 입법을 발목잡기 하고(있다) 국민의 안전을 심각하게 하며 정부가 국민을 위한 정책을 시행하지 못하도록 사사건건 방해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정부에서 그간 자유한국당의 잘못된 것을 철저히 조사기록하여 정당 해산을 청구(해달라)"며 "이미 통진당 정당해산을 한 판례가 있기에 반드시 자유한국당을 정당 해산 시켜 나라가 바로 설 수 있기를 간곡히 청원한다"라고 적었다. 

한편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글에 20만명 이상이 동의 의사를 표하면 정부 당국 관계자는 관련 사안에 대한 답변을 해야한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