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다중판매 점주 다죽는다,아모레퍼시픽 본사 앞 시위 中
경쟁업체 H&B스토어에 아리따움 제품 납품, 가맹점 경쟁력 낮춰

전국아리따움가맹점주협의회는 22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용산 아모레퍼시픽그룹 본사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전국아리따움가맹점주협의회는 22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용산 아모레퍼시픽그룹 본사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전국아리따움가맹점주들은 아모레퍼시픽이 올리브영 등 경쟁사에 아리따움에 공급하는 것과 동일한 제품을 공급하며 매장에 피해를 입히고 있다는 주장을 했다. 이에 아리따움 가맹점주들은 아모레퍼시픽 본사 앞 에서 대규모 시위 중이다.

전국아리따움가맹점주협의회는 22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용산 아모레퍼시픽그룹 본사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가맹점주협의회 측은 아모레퍼시픽이 경쟁업체인 올리브영 등 H&B스토어에 아리따움 제품을 납품함으로써 가맹점들의 경쟁력을 낮추고 있다는 주장이다. 또한 온라인몰에서의 덤핑 판매와 아리따움라이브로의 강제 전환 요구 등의 문제를 제기했다.

협의회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한율과 마몽드 등 아리따움의 주요 제품을 H&B스토어에 공급하고 있는 상태다.

이에 본사가 자사 브랜드를 경쟁사에도 취급하도록 하면서 소비자들이 아리따움 대신 H&B스토어로 향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다.

또한 협의회는 쿠팡 등 온라인몰에서 판매되는 아리따움 제품의 할인률이 오프라인 매장을 웃도는 것도 개선해야 한다고 소리쳤다. 오프라인 매장이 단순 테스트 매장으로 전락하고 있다는 것이다.

최근 속도를 내고 있는 아리따움 라이브로의 전환에 대해서도 문제를 제기했다. 아리따움 라이브로 전환하지 않을 경우 제품 반품을 받아주지 않고 있다는 지적이다. 

한편 가맹점주들은 이날 '아모레퍼시픽은 가맹점주 생존권 위협 중단하고 상생을 위한 대화에 적극 응하라', '폐업매장 재고물품 조건없이 인수하라', '아리따움몰 폐쇄하라', '올리브영 다중판매 점주들은 다죽는다' 등의 주장이 적힌 플래카드를 들고 아모레퍼시픽 본사 앞에서 대규모 시위를 벌이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