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부동산 연구 노하우 집약한 '결정판'
부동산 투자 위한 핵심 포인트 50개 칼럼으로 정리

출판업계에 따르면 13일 부동산 전문가 김학렬은 '대한민국 부동산 사용설명사'를 출간했다. (사진-연합뉴스)
부동산 전문가 김학렬은 '대한민국 부동산 사용설명사'를 출간했다. (사진-연합뉴스)

부동산 전문가 김학렬이 지은 '대한민국 부동산 사용설명서'가 발간됐다.

13일 출판업계에 따르면 부동산 전문가로 유명한 김학렬(필명 빠숑)이 '대한민국 부동산 사용설명서'인 투자 가이드를 출간했다.

이 책은 김학렬 더리서치그룹 부동산조사연구소장이 지난 20년간 근본적이고 전방위적으로 부동산 안목과 투자 실력을 키워 줄 노하우를 집약한 책이다. 그는 시장, 수요, 가격, 상품, 입지, 정책의 6개 키워드로 대한민국 부동산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 책에 담아냈다.

특히 주택 보급률 100%의 숨은 의미, 갭투자 가수요에 속지 않는 법, 아파트의 거품 가격 확인하는 법, 적정 가격 파악하는 법, 적절한 매수와 매도 타이밍, 현재 중대형 아파트가 인기 있는 이유, 거래량 감소 시기의 급매물 선별법 등 이 책에는 부동산 투자를 위한 핵심 포인트가 50개 칼럼으로 정리되어 있다.

그 중 저자가 가장 강조하는 것은 '묻지 마 투자 금지'다. 친한 중개업소의 말만 믿지도 말 것이며, 전문가가 추천한다고 무조건 좋은 물건인 것도 아니다 등 부동산 투자를 위한 핵심 포인트를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