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승석 애경개발 전 대표, 프로포폴 불법 투약 혐의
검찰 수사로 11월 말 자진 사의표명

최근 총수 일가 자녀들이 마약을 밀반입 하는 등 일탈 행위가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애경그룹의 2세도 마약 투약 혐의로 검찰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애경그룹 장영신 회장의 셋째 아들인 채승석 전 애경개발 대표(사진)가 프로포폴 불법 투약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애경그룹 장영신 회장의 셋째 아들인 채승석 전 애경개발 대표(사진)가 프로포폴 불법 투약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다.(사진-연합뉴스)

20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강력부(박정빈 부장검사)는 애경그룹 장영신 회장의 셋째 아들인 채승석 전 애경개발 대표가 프로포폴을 의료 이외 목적으로 맞은 정황을 포착해 채 전 대표를 불러 조사에 나섰다.

프로포폴은 '우유주사'라고 불리는 향정신성 수면마취제로 검찰은 프로포폴 불법 투약 혐의로 서울 강남의 한 성형외과를 수사하는 과정에서 채 전 대표의 혐의를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투약 횟수와 상습성 여부 등을 따져 사법처리 수위를 결정할 방침이다.

채 전 대표는 검찰 수사를 받게 되면서 11월 말 회사 경영에서 물러났다. 애경 관계자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채 대표가 본인의 실수를 인정하고 반성하는 차원에서 검찰조사 받던 중 스스로 대표이사 직책에 대한 사의를 표명했고 현재 사표 수리가 됐다"며 "경영진에 대해 엄격한 윤리 기준이 있고 특히 대주주의 경우에도 예외 없다"고 전했다.

한편 채승석 전 애경개발 대표는 2005년 애경개발 대표이사 사장에 부임했다. 1994년 애경산업에 입사한 뒤 계열사 애드벤처 월드와이드AE와 애경개발 전무 등을 거쳤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