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넥슨·엔씨 등 '할로윈 시즌' 보상·업데이트 진행

(사진-각 사)
(사진-각 사)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게임업계가 오는 31일 '할로윈데이'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할로윈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아이템은 물론 할로윈 기념 풍성한 보상이 준비 돼 있어 관심이 모아진다.

넷마블, 인기 모바일 게임 5종 이벤트 진행

29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은 할로윈 시즌 동안 '리니지2 레볼루션',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등 인기 모바일 게임 5종에서 이벤트를 연다.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마을 광장과 채집 던전을 할로윈 분위기로 꾸미고, 다음달 5일까지 ‘할로윈 사탕 빨리 먹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채집 던전 플레이를 통해 '마녀의 작은 호박'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다음달 중순 업데이트 전까지 '오싹한 할로윈 레이드 토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레이드 던전을 플레이하고 보상받은 ‘할로윈 사탕’으로 ‘빛나는 영웅 무기’, ‘장신구’, ‘영웅 무공패’ 등이 들어있는 ‘할로윈 호박 바구니’와 ‘할로윈 호박 모자 도안’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액션 RPG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에서도 다양한 할로윈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용자들은 3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돼 있는 ‘할로윈 러시 던전’을 클리어하면 다양한 할로윈 아이템 또는 보상으로 교환 가능한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팀 릴레이 던전: 좀비로드'에서 최대 5개의 팀을 구성해 보스를 물리치면 ‘골드’와 ‘루비’ 등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할로윈 슈퍼미션: 할로윈 나이트 샹페이'에서는 '할로윈 나이트 샹페이의 소울’ 등을 얻을 수 있다. 더불어 ‘할로윈 출석부 이벤트’에서는 매일 출석만 해도 ‘대형 스킬 레벨업 카드’와 ‘대형 레벨업 카드’ 등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는 다음달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호박’ 등 다양한 보상이 들어있는 ‘할로윈 큐브’를 지급한다.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서는 ‘데이지’와 ‘무송’ 등 영웅의 ‘할로윈 특별 코스튬’을 출시한다. 게임에 접속만해도 ‘스페셜 만능 영혼 조각(30개)’, ‘보석 10회 소환 이용권’, ‘장신구 10회 소환 이용권’ 등을 선물하는 ‘할로윈 기념 7일 출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인기게임 10종 이색 이벤트 실시

넥슨은 인기게임 10종에서 ‘할로윈 프로젝트’, ‘Trick or Treat' 등 할로윈데이 특집 이벤트를 선보인다.

온라인게임 ‘카트라이더’에서는 다음달 4일까지 ‘카트 할로윈 호박 빙고’ 웹이벤트를 연다. 게임 내 퀘스트와 이벤트를 진행하고 ‘할로윈 깜짝 상자’를 모아 오픈하면 ‘할로윈 호박 코인’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해 빙고에 참여할 수 있다. 빙고 줄을 완성하거나 보너스 칸을 뽑을 때마다 ‘블리츠 HT-R’, ‘전설의 카트 박스’, ‘할로윈 마녀 전자파 밴드’, ‘유령 퇴치 풍선’ 등 다양한 카트바디와 으스스한 분위기의 아이템을 만날 수 있다.

‘엘소드’에서는 다음달 5일까지 ‘Trick or Treat!’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매일 특별 퀘스트를 수행하여 ‘할로윈 사탕 바구니’를 채울 수 있다. 이를 이용해 ‘할로윈 가구’를 모을 수 있으며 자신만의 ‘엘 하우스’를 꾸밀 수 있다.

‘마비노기’에서는 할로윈을 맞아 다음달 5일까지 각 주차별 △밀레시안의 사건 수첩 △미로 속의 호박 찾기 △돌다리도 두들두들 퀘스트를 완수하면 다양한 할로윈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 코인을 지급한다. 

‘서든어택’에서는 앞서 할로윈 기념으로 출시된 뱀파이어 캐릭터 ‘블러디로즈’에 이어 11월 19일까지 뱀파이어 성을 연상시키는 ‘블랙캐슬’ 스킨 무기를 출시한다. 또한, 기념 이벤트로 다음달 5일까지 ‘블랙캐슬’ 무기 기간을 300일 달성할 경우 ‘블랙캐슬’ 영구제 선택권을 지급하고, 600일 달성 시에는 사용할수록 기능 및 외형이 향상되는 신규 무기 ‘마이건2 Noble’의 영구제 선택권을 제공한다.

‘버블파이터’에서는 다음달 4일까지 ‘할로윈 출첵업 이벤트’를 연다. 해당 기간 게임 접속 후 5판 이상 대전에 참여하면 다음날 업그레이드된 출석 보상을 획득 가능하다.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에서는 다음달 12일까지 할로윈 이벤트 무기로 데미지가 무작위로 적용되는 호박 수류탄을 특정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할로윈 콘셉트의 어썰트 맵을 추가하고, 라운드마다 룰이 바뀌는 ‘랜덤룰 좀비히어로’ 이벤트도 실시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다음달 12일까지 이상한 여행자를 통해 이벤트 스토리를 진행하면 '그렘린의 기묘한 던전 전투'에 출정할 수 있는 입장권을 지급한다. 던전 입장 시 나타나는 그렘린들을 진정시킬 때 마다 타이머 게이지를 늘릴 수 있으며, 최종 달성 숫자만큼 ‘호박 영양제’를 얻을 수 있다. 

모바일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오는 31일 할로윈데이 당일에 오후 7시~10시 사이 40분간 접속한 이용자에게 ‘할로윈 스키드’를 선물한다.

‘카운터사이드’에서는 29일부터 다음달 19일까지 ‘할로윈 이벤트 에피소드’를 선보이며, 이용자는 에피소드를 플레이하여 얻은 ‘침식된 호박 결정체’를 전용 상점에서 ‘채용 계약서’, ‘티어6 SSR 장비’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M’에서는 다음달 5일까지 ‘할로윈 좀비 침공’과 ‘할로캣과 미스터리 하우스’ 이벤트를 열고, 4인 구성 파티로 할로윈 보스 ‘호박 좀비’를 처치하거나, 몬스터를 피하고 목적지에 도달하는 미니게임에 참여한 유저에게 ‘이벤트 코인’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 Trick or Treat!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소울’에서 다음달 11일까지 할로윈 의상·장식·과자상자 등 다양한 기념 보상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접속 보상으로 얻은 ‘반짝이는 할로윈 주화’를 사용해 할로윈 의상, 장식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만림협곡’과 ‘흑룡의 환영’에서 사냥 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할로윈 과자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 ‘할로윈 과자 상자’를 250개 이상 개봉하면 신규 의상 ‘자각몽’이 제공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달콤살벌 공포파티’ 이벤트

펄어비스는 오픈월드 MMORPG ‘검은사막’의 배경을 할로윈 분위기로 새롭게 단장하고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에 접속만해도 빛나는 샤카투의 인장, 고급 액세서리 상자, 강화 지원 상자 등 각종 아이템을 다음달 18일까지 수령할 수있다.

스마일게이트, 할로윈 이벤트 메이즈 '문라이트 파티' 

스마일게이트의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이벤트 메이즈 ‘문라이트 파티’를 선보인다.

지난 28일 정식 업데이트한 문라이트 파티는 소울워커를 플레이하는 이용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이벤트 콘텐츠다. 30레벨 이상의 이용자는 누구나 여러 단계에 걸쳐 순차적으로 등장하는 적들을 물리치고 최종 보스인 ‘할로윈 호박 마녀’를 사냥해야 한다.

문라이트 파티에서 할로윈 호박 마녀 사냥에 성공한 이용자들은 ‘할로윈 코스튬 코인’과 ‘사탕 바구니’ 이벤트 재화를 보상으로 획득 할 수 있다. ‘할로윈 코스튬 코인’은 일정 수량 이상 수집한 뒤 꼬마 유령, 도깨비 불, 호박 등 여러 컨셉으로 제작된 할로윈 특별 코스튬과 교환이 가능하다. 사탕 바구니는 ‘할로윈 이벤트 칭호’, ‘에너지 컨버터’, ‘비화의 아카식 레코드 전송기’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있다.

라인게임즈 엑소스 히어로즈, 할로윈 기념 이벤트

라인게임즈는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의 신규 스토리 업데이트와 함께 할로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인게임즈는 신규 스토리 ‘인과 연’ 오픈을 기념해 ‘챕터 13’ 내 에피소드 13-11을 클리어할 시 5성 ‘각성 제온’을 지급하며, ‘할로윈’을 맞아 다음달 19일까지 총 77회의 고급 영입을 무료로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밖에 ‘할로윈 기념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다음달 9일까지 보다 증가한 일일 도전 콘텐츠 보상이 제공되며, 같은달 19일까지 다양한 몬스터 웨이브에 맞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할로윈 기념 퀀텀 레이드’를 진행한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