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 투시도(사진=대우건설)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 투시도(사진=대우건설)

[일요경제 이현주 기자] 대우건설이 이달 말 영종하늘도시 A12블록(인천시 중구 운남동 1778번지)에 민간임대주택아파트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 1445가구를 공급한다고 4일 밝혔다.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는 지하 2층~지상 25층, 17개동으로 총 1445가구이다. 전용면적은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 면적인 62㎡~84㎡로 구성된다.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임대료로 8년 동안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무주택자에게만 공급된다. 특별공급주택은 85% 이하, 일반공급주택은 95% 이하의 임대료로 생활할 수 있으며 청약통장과 세금, 대출, 거주지 제한 등 주택규제에서도 자유롭다.

일반적으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임대차 계약시 2년 단위 임대상승률이 5% 이내로 제한되지만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는 임대상승률을 ‘연 2% 이내’로 책정해 임차인의 임대료 부담을 줄였다.

‘운서역 더 푸르지오 더 스카이’는 주거 선호도가 높은 영종지구 중심 생활권에 위치해 지하철역(공항철도 운서역) 이용이 편리하며,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 이용도 용이하다. 여기에 2023년 완전 개통을 앞둔 영종해안순환도로와 2025년 예정인 제3연륙교로 교통 환경은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교육 환경과 편의시설 등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 영종고등학교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등 명문 학군이 가깝다. 뿐만 아니라 단지 인근에 롯데마트 영종도점, CGV영종도점 등 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또한 백운산·근린공원·씨사이드파크 등이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단지 내 입주민을 위한 라이프케어센터에는 골프연습장과 사우나, 별마당도서관, 24시 헬스케어센터, 선큰가든, 힐링존, 카세어링 등이 들어선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영종하늘도시는 지속적인 30~40대 인구유입으로 전세대란 장기화가 우려되는 지역"이라며 "운서역 푸르지오 더 스카이는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에서 주변 시세 대비 낮은 임대료로 안정적인 주거생활이 가능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입주는 2021년 8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87-9번지에 마련된다. 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임차인으로 확정된 사람들 중 사전예약을 받아 공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