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사들의 공동주택 브랜드 경쟁이 춘추전국시대를 방불케 하고 있습니다. 건설사들이 공동주택에 브랜드를 본격적으로 적용하기 시작한 때는 2000년대에요. 아파트 앞에 붙이던 건설사의 명칭을 지우고 대신 각사마다 고유 브랜드를 만들었죠. 대림산업 'e-편한세상', 삼성물산 '래미안',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GS건설 '자이' 등 유명 브랜드 아파트가 생겨난 것도 이때에요. 아파트 브랜드 가치 제고 및 이미지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는 각 건설사의 브랜드 역사, 의미, 특징 등을 시리즈로 연재하겠습니다. <편집자 주>

더 플래티넘 로고(사진-쌍용건설)
더 플래티넘 로고(사진-쌍용건설)

[일요경제 이현주 기자] 쌍용건설을 대표하는 아파트 브랜드는 더 플래티넘(The PLATINUM)입니다. 다만 소비자들에게는 ‘더 플래티넘’보다는 ‘쌍용 예가(藝家)’와 ‘쌍용 플래티넘’이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 2002년 론칭한 쌍용예가는 예술(藝術)의 ‘예(藝)’자와 집을 뜻하는 ‘가(家)’자의 합성어로 단순한 주거 시설을 넘어선 예술적 문화 공간이란 뜻과 함께 물질적 풍요를 넘어 지적인 아름다움을 갖춘 사람들이 살아가는 곳이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쌍용 플래티넘은 2000년 론칭된 고급 주상복합·오피스텔 브랜드입니다. 백금이란 의미의 플래티넘은 최고 품질의 주거 시설을 선보이겠다는 쌍용건설의 의지가 담겨있습니다. 서울과 주요 대도시 중심지에 있는 쌍용 플래티넘은 입주자 편의를 고려한 내부 구조와 평면 설계, 상가·아파트 출입로 분리, 가구별 엘리베이터 도입을 통한 프라이버시 보장 등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같은 시기 쌍용건설은 '쌍용 스윗닷홈(SWEET dot HOME)'을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쌍용 스윗닷홈은 사랑으로 가득한 집이란 의미의 ‘스윗 홈’과 21세기형 첨단 시스템을 상징하는 ‘닷’의 합성어입니다. 스윗닷홈은 이름에 걸맞게 첨단 시스템과 함께 가족의 행복을 추구하는 아파트를 지향했습니다.

쌍용건설은 지난 2018년 '쌍용 예가'와 주상복합·오피스텔 브랜드 '쌍용 플래티넘'을 일원화한 '더 플래티넘을 선보였습니다. 쌍용건설은 해외 건설분야에서는 꾸준히 ‘명가’ 자리를 유지했지만 주택사업에서는 부진을 면치 못했는데요. 아파트 시공도 급감해 2018년 시공능력평가에서 쌍용건설은 30위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2017년 22위에서 8계단이나 하락한 수치입니다. 쌍용건설은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주택명가로 재도약한다는 계획입니다. 

더 플래티넘은 세계적인 고급건축 시공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들이 시공하는 완벽한 주거공간으로 고객에게 자부심을 제공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이름에 걸맞게 더 플래티넘에는 싱가포르의 마리나베이 샌즈 호텔 등을 성공적으로 시공한 전문가들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더 플래티넘' 디자인은 곡선과 직선을 함께 담아 의미를 더했습니다. 상부의 곡선은 아파트가 가져야 하는 특유한 섬세함을 나타내는데요. 하부의 강하고 올드한 느낌의 폰트는 우수한 기술력을 통해 견고한 주거공간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쌍용건설은 이를 위해 고도의 밸류 엔지니어링을 적용해 앞서가는 설계 공법과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또한 단순한 주거공간으로서의 집이라는 개념에서 탈피해 차별화된 설계와 디자인을 통해 고객에게는 자부심을 선사할 계획입니다.

쌍용건설이 최근 공급한 ‘더 플래티넘’ 단지들도 청약에서 좋은 성적을 내면서 분양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지난 2월 서울 중구 중림동에  분양한 쌍용 더 플래티넘 서울역은 청약에서 평균 경쟁률 4.2대 1, 최고경쟁률 91대 1을 기록하며 전 타입 청약마감에 성공했습니다.

특히 지난 3월 부산 해운대구 중동에 분양한 ‘쌍용 더 플래티넘 해운대’는 평균 226.45대 1, 6월 부산 연제구에서 분양한 ‘쌍용 더 플래티넘 거제아시아드’는 평균 230.7대 1로 마감되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 조감도(사진-쌍용건설)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 조감도(사진-쌍용건설)

쌍용건설은 지난달 경기도 안성시에 쌍용 더 플래티넘 프리미어 1696가구를 분양했습니다. 모든 가구가 일반분양으로 공급되는데요. 더 플래티넘 브랜드 론칭 후 공급한 단일 아파트 중 일반분양 가구 수가 가장 많은 단지입니다,

단지내 축구장 약 3배 크기의 조경공간이 조성되고 여름에는 워터파크, 평소에는 다양한 놀이시설로 활용할 수 있는 플레이파크와 반려동물 놀이터 펫가든도 마련됩니다. 단지를 순환하는 약 1.5Km 칼로리트랙과 미스트 분수, 에어쉘터 등 미세먼지 저감 설계와 루프탑 가든, 카페테리아, 공기정화시스템이 적용된 키즈앤맘스스테이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글램핑 파크도 조성됩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