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한정 아이템, 게임 재화 등 풍성한 혜택 제공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넥슨, 넷마블, 게임빌, 카카오게임즈(사진-각 사)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넥슨, 넷마블, 게임빌, 카카오게임즈(사진-각 사)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게임업계가 코로나 시대 첫 비대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이용자들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22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크리스마스와 연말 야외활동이 제한되면서 '집콕족'을 겨냥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나섰다.

넷마블, 인기 모바일 게임 8종 크리스마스 이벤트 실시

넷마블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대표 인기 모바일 게임 8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모바일 수집형 MMORPG '세븐나이츠2'는 오는 31일까지 방치형 필드에서 ‘앨리스의 막대 사탕’, ‘유리의 빨간 양말’을 모아 ‘전설 영웅 소환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게임 내에서 크리스마스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마을을 커다란 케이크와 선물 상자로 꾸미고, 산타 모자를 쓴 보스들이 총출동하는 ‘별빛 던전’을 오픈했다. 이용자들은 플레이 보상으로 받은 ‘빛나는 전설 주화’를 모아 상점에서 ‘크리스마스 의상 도안’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는 다음달 27일까지 ‘겨울을 타고 나타난 산타 포쿠’ 및 ‘크리스마스 기프트보드’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산타 포쿠’를 처치하고 ‘눈사람의 흔적’을 모아 '5성 영웅 소울스타', '180Lv 장비 상자'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크리스마스 기프트보드’에서는 ‘산타 포쿠’ 처치, 출석 등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기프트보드 티켓’을 활용해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고, ‘기프트보드’ 2회차 및 4회차 달성 시 ‘겨울맞이 축제 코스튬’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길드 축제’ 진행 시 '크리스마스 길드 축제 상자'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와, '포쿠의 눈꽃숲' 이벤트 던전 오픈 등을 통해 크리스마스 축제 분위기를 더한다.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는 오는 28일까지 '크리스마스 2020 홀리 삼바 나이트'를 진행한다.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며 크리스마스 관련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고, 이벤트를 진행하며 획득한 아이템은 각종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특히, 메인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번 이벤트의 특별 배포 서번트 '★4(SR)케찰코아틀(삼바·산타)(룰러)'를 획득할 수 있다.

모바일 액션 RPG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는 다음달 5일까지 5일 동안 연속으로 접속만 해도 ‘초대형 경험치 캡슐’과 ‘KOF 올스타 파이터 소환권 3개’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겨울나기 연속 로그인 보너스'를 진행한다. 또한 다음달 6일까지는 크리스마스 파이터를 선택해 다양한 미션을 완료하고 해당 파이터의 소울과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수퍼 미션’을 개최한다. 같은 기간 동안 산타로 변장한 꼬마 도둑을 잡아 ‘플러스 캡슐 랜덤 박스’, ‘각성 경험치 캡슐 랜덤 박스’ 등을 얻을 수 있는 '가짜 산타를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바일 턴제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는 오는 28일까지 이벤트 지역 '크리스마스 타운'을 열고 '밤미 계열' 펫과 ‘펫 코스튬’을 획득할 수 있는 '니스에도 눈이 올까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같은 기간 ‘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푸시 보상’을 지급하고, 자동사냥 경험치의 5배를 획득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특별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서는 오는 23일부터 ‘크리스마스 기념 CM크리스의 선물 상자 이벤트’를 통해 ‘천상의 돌’, ‘300만 골드’, ‘영혼 조각 10회 소환 이용권’ 등을 모두 지급한다. 이외에도 일주일 간 ‘모험 3배 모드 횟수 증가 이벤트’, ‘핫타임 연장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서는 다음달 12일까지 게임을 플레이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각성 등급 캐릭터’와 ‘행운 아이템’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캔디’를 제공한다. 또한 새롭게 시작되는 ‘세계여행’을 완주한 이용자에게 ‘크리스마스 주사위’를 선물하고, 게임에 접속만 해도 ‘5,000 다이아’와 신규 캐릭터 ‘코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넥슨, ‘카운터사이드’ 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특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플로라메이드 서비스’ 소속의 ‘릴리’, ‘모네’ 등 신규 메이드 캐릭터 2종을 선보였다. ‘릴리’는 SSR 등급 서포터 클래스로, 적을 수면 상태로 만들고 클래스 간 상성을 상쇄시키는 캐릭터이며, ‘모네’는 적의 진열을 밀어내고 침묵 효과로 적을 저지하는 SR 등급 디펜더다.

크리스마스 테마 캐릭터 스킨 7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신규 스킨은 ‘주시윤’, ‘모네’, ‘알렉스’, ‘베로니카’ 등 이용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캐릭터들의 배경 스토리와 성격에 걸맞은 모습을 담고 있으며, 성탄절 콘셉트의 하이퀄리티 스킨들로 구성됐다.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 이벤트 에피소드 ‘송년회 성야의 살인마’를 다음달 5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에피소드는 크리스마스의 오싹한 괴담을 주제로 하며, 이용자는 플레이를 통해 얻은 이벤트 재화 ‘따뜻한 양말’로 이벤트 상점에서 ‘채용 계약서’, ‘특수적성핵 교환권’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출석일에 따라 ‘이터니움’, ‘융합핵’ 등을 지급하는 ‘크리스마스 기념 이벤트 출석부’를 다음달 12일까지 진행한다. 또, 같은 기간 매일 캐릭터 채용권을 10개씩 제공하여 총 160회 무료 채용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특별 채용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컴투스)
(사진-컴투스)

컴투스, 모바일 게임과 함께 즐거운 크리스마스·연말연시 보내세요!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는 22일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앞두고 다양한 인기 모바일 게임에서 시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컴투스의 여러 장르 게임에서 양말, 장난감 병정, 선물 등 크리스마스 시즌을 떠올릴 수 있는 다채로운 소재로 연말 분위기를 돋우며 유저들에게 풍성한 보상과 즐거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서머너즈 워’에서는 다음달 3일까지 게임 플레이를 통해 ‘크리스마스 양말’을 획득하면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정 개수의 양말을 모아 전설의 소환서, 빛과 어둠의 소환서, 데빌몬 등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천공의 섬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밀 수 있는 기념 건물 ‘장난감 병정의 겨울정원’도 시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은 다음달 1일까지 출석 일자에 따라 아이템을 선물하고, 출석 일수를 채워 트리를 완성하면 크리스마스 엑사미나 초상화를 한정판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24일부터 1월 3일까지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크리스마스 나딘 초상화와 리스 테두리도 보상으로 지급된다.

넘버링을 교체하며 새해를 맞는 ‘컴투스프로야구2021’도 연말연시 이벤트를 준비한다.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100% 플래티넘팩 등이 포함된 굿바이2020 꾸러미를 비롯해 강화 증가량 재분배권, 고유능력 변경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헬로2021꾸러미가 제공된다. 24일부터 1월 3일까지 반복 과제를 달성하면 포인트도 2배로 얻을 수 있다.

‘드래곤스카이’에서는 21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비밀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진행되며, 신규 물 속성 전설 드래곤 마르간의 이벤트 던전도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즐겨볼 수 있다.

또한 ‘워너비챌린지’에서는 오는 27일까지 게임 접속 일자에 따라 눈사람 인형, X-MAS 리본, 스노우 롱 귀걸이 등 크리스마스 한정 의상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스토리픽’에서도 24일 하트시그널에 8개월 차 연인으로 처음 맞는 크리스마스의 설렘을 그린 4종의 스핀오프 스토리가 열릴 예정이다.

이밖에도 ‘슈퍼 액션 히어로 리턴즈’에서는 크리스마스 가면이 등장하며,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 크리스마스&새해 이벤트가 1월 17일까지 열린다.

게임빌, 히트작 3종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분위기 띄워

크리스마스를 맞아 게임빌은 히트 게임 3종으로 크리스마스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글로벌 진출로 인기를 모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를 비롯해 ‘탈리온’, ‘피싱마스터’ 등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유저들에게 푸짐한 선물 보따리를 안겨준다.

‘겜프야 2020’은 타이틀 화면을 비롯해 로비, 전광판 및 펜스 이미지 등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바꿨다. 달라진 분위기에 맞춰서 특별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도 실시한다. 실속있는 이벤트로 관심을 모으는 ‘산타 레이첼의 캐럴’ 은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에서는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캐럴 음반’으로 교환하고, 캐럴 음반을 재화로 활용해 ‘레전드 트레이너 영입권’, ‘레전드 코어 큐브’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은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다음 업데이트 전까지 ‘알파벳 드랍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RvR 및 던전 클리어 시 ‘Merry Xmas’, ‘Happy new year’ 등 크리스마스와 신년 메시지를 담은 알파벳이 드랍되며, 획득한 알파벳은 이벤트 교환소를 통해 ‘엘릭서’, ‘성장의 주문서’ 등 활용도 높은 아이템들로 교환할 수 있다.

출시 9년 차인 글로벌 스테디셀러, ‘피싱마스터’도 겨울 분위기로 단장을 마치고 다양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펼친다. 다음달 12일까지 ‘산타 눈사람 만들기’와 ‘크리스마스 단어 완성’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들을 통해 획득한 ‘눈뭉치’로 ‘산타 눈사람’을 만들면 ‘만능 마스터 조각’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만능 마스터 조각’으로는 강력한 능력을 갖춘 신규 마스터, ‘귀족 산타 헤임달’과 ‘게르드’를 성장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강력한 보스 물고기인 ‘산타 셀레네’도 등장해 짜릿한 낚시경험을 선사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게임빌 관계자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양한 유저 친화적 이벤트를 전개해 유저들의 사랑에 보답한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게임 7종 크리스마스 이벤트 개최

카카오게임즈는 21일 모바일게임 7종에서 크리스마스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 모바일 탐험형 RPG ‘가디언 테일즈’에서 ‘크리스마스 성장 지원’ 이벤트를 실시해 다음달 14일까지 이용자들에게 ‘젬’, ‘히어로 크리스탈’, ‘경험치’ 등이 들어있는 무료 패키지를 지급한다. 또한,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영웅 ‘산타의 해결사 루’의 출시와 함께 영웅의 스토리를 담은 라이브 이벤트를 진행해 주요 보상으로 ‘신규 영웅 진화석’을 증정한다.

모바일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서는 오는 28일까지 ‘크리스마스 트리 기부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경험치 버프’, ‘대량의 휘장’, ‘요일 던전 추가 입장권’ 등을 선물하고, 다음달 14일까지 ‘크리스마스 일일 미션’ 및 ‘해피 로열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크리스마스 황금 장식’을 크리스마스 기념 꾸밈옷 등으로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서는 24일부터 28일까지 이용자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총 ‘2500쥬얼’을 지급하고 24일과 25일 이틀 간, 크리스마스 로그인 보너스로 총 ‘1000쥬얼’을 선물할 예정이다. 또, 특별 스토리 이벤트 ‘프레젠트 패닉! 랜드솔의 산타들’을 오픈하는 등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서는 오는 25일까지 크리스마스 한정 장식으로 특별한 ‘에어리어’로 변신한 라운지와 카페테리아를 확인할 수 있다. 각각의 ‘에어리어’에 들어가면, 크리스마스 한정 대사를 엿볼 수 있고, 라이브 화면과 캐릭터 도감에서도 크리스마스 한정 대사를 감상할 수 있다. 또, 총 ‘250 스타’와 게임 내 특별 아이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지급하는 로그인 캠페인도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에서 30일까지 ‘크리스마스 기념 특별 수집 이벤트’를 실시, 사냥과 채집을 통해 획득하는 ‘특별 아이템’을 모으는 이용자들에게 ‘무럭무럭 펫 성장 상자’, ‘장군의 비결 강화 상자’와 같은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크리스마스 프로필 액자’, ‘각성 럭키 박스’ 등을 지급하는 특별 출석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더불어,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서 이용자는 크리스마스 당일, 메인 로비에서 모든 SS급 영웅의 특별한 크리스마스 대사를 보이스와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또, 22일부터 오는 29일까지 누적 출석 이벤트에 참여해 ‘찬란한 샤이니 결정’, ‘SS 5성 영웅 소환권’ 등의 아이템을 선물 받을 수 있고,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젬 1225개’를 선물 받는다.

이와 더불어,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놀러와 마이홈’에서는 크리스마스 특별 퀘스트를 달성한 이용자에게 ‘아기 푸들 이모티콘’과 인게임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는 ‘산타의 미드나잇 선물주머니’를 증정한다. 또한, 협회 퀘스트를 클리어한 협회 중 1개를 추첨해, ‘스마일 핸드 퍼펫’을 증정하고, ‘협회 홍보’ 이벤트를 통해 ‘젠틀맨 라이언 목걸이 카드 지갑’, 아이스크림 텀블러’와 같은 상품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