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카카오게임즈·엔씨소프트·위메이드 등 설맞이 이벤트

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으로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위메이드, 엔씨소프트(사진-각 사)

[일요경제 민다예 기자] 다가오는 설을 맞아 게임업계가 다양한 이벤트·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특히 이번 설 명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연휴기간 이동이 자제되는 가운데 '집콕족' 잡기에 적극 나설 것으로 보인다.

5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넷마블, 카카오게임즈, 엔씨소프트, 위메이드 등이 설을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와 업데이트 진행한다.

넷마블, '모두의마블'·'리니지2 레볼루션' 설 맞이 혜택

우선 넷마블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에 설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모두의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2021 에스텔’과 ‘산신 윤랑’ 등 진화 캐릭터를 새롭게 선보였다. 각 진화 캐릭터는 각성 캐릭터 강화에 성공하면 획득할 수 있으며, 최대 5단계까지 육성 가능하다. 게임에서 활용 가능한 강력한 스킬이 추가되고, 캐릭터 외형이 보다 화려하게 업그레이드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신규 맵 ‘캔디샵’을 오픈했다. ‘캔디샵’은 초콜릿 공장, 젤리 공장, 아이스크림 트럭, 마카롱 부스 등으로 구성된 보드판에서 ‘캔디’를 모아 통행료를 인상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동 시 상대 캐릭터를 지나치면 해당 플레이어의 ‘캔디’를 빼앗을 수 있고, 보드판에 무작위로 숨겨져 있는 ‘골든 캔디’ 5개를 모으면 보유 자산에 관계없이 게임에서 승리할 수 있어 마지막까지 승패를 예측할 수 없는 흥미로운 대결이 펼쳐진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2021 에스텔’ 캐릭터와 무료 진화 혜택을 제공하고, ‘세계여행’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에게 주사위 컨트롤 및 건설 비용 할인 등 강력한 성능을 보유한 ‘2021 신축년 주사위’를 선물한다.

또 ‘다이아 광산’에 7일 동안 접속만 해도 ‘5000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오는 9일부터 16일까지는 게임에 무작위로 등장하는 ‘떡국’을 모아 ‘영광의 빛’, ‘큐브’, ‘캐릭터’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설날 기념 떡국 모으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네오)에서도 설 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설날을 기념해 윷놀이 이벤트를 오는 22일까지 실시한다. 이 이벤트는 플레이를 통해 윷가락을 모으고, 윷을 던져 말판에 있는 보상을 획득하는 이벤트다. 이 이벤트를 통해 'LR 제작 재료 소환 상자', '프리미엄 스터드 소환 상자' 등을 받을 수 있으며, 말판을 완주하면 LR 장신구 관련 아이템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이에게 복주머니를 증정한다. 복주머니에는 'UR 등급 미확인 보석 각인석', '탑승펫 초월의 돌', '황금의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들이 들어있다.

카카오게임즈, 주요 게임 5종에서 설날 이벤트 개최

카카오게임즈는 자사 인기게임 5종에서 설날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먼저,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 ‘패스 오브 엑자일’에서는 오는 11일까지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설날 기념 아이템 ‘미스터리박스’를 지급한다.

모바일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서 오는 18일까지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설맞이 이벤트 던전과 퀘스트를 오픈한다. 던전 내 몬스터를 사냥한 이용자들에게는 ‘복주머니’와 버프 아이템 ‘설 떡국’을 지급하고, 설날 특별 NPC ‘라온’과 ‘제나’가 요청하는 특별 퀘스트를 수행하는 ‘설 차례상 차리기’ 이벤트를 통해 ‘천연 빛깔 꾸밈옷 3종’ 등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이와 함께, 카카오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에서 오는 24일까지 ‘설날 기념’ 이벤트를 진행, 특별 재료를 모은 이용자에게 ‘설날 프로필 액자’, ‘고급 주라스의 축복’, ‘신화 강화석’ 등의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출석 이벤트와 ‘1일 1회’ 무료 선물 이벤트를 실시해 ‘고급 펫 뽑기권’, ‘레드 다이아’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서는 오는 11일까지 신년 스토리 이벤트 ‘질주! 랜드솔 길드레이스’를 진행한다. 또, 11일부터 21일까지 접속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총 7회의 운세 뽑기를 제공해 각기 다른 보상을 제공하는 ‘근하신년 새해 로그인 보너스’ 이벤트를 실시하고, 11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새해 가구 2종을 한정 배포하는 등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서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접속한 이용자에게 매일 1회씩 ‘스타’, ‘연습티켓’ 등의 인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대명절 설날을 맞아 이용자의 색다른 재미를 위해 다양한 아이템 선물과 특색 있는 이벤트 미션들을 준비하게 됐다"며 "특히 이번 설날에는 자주 만나지 못한 가족, 친구들과 게임 속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준비했으니, 많은 성원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엔씨소프트, 신축년 설날 맞이 이벤트 실시

엔씨소프트는 PC MMORPG ‘리니지2’, ‘블레이드 & 소울’, ‘아이온’이 신축년 설날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먼저 ‘리니지2’는 오는 17일까지 ‘신축년 복받으소’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는 1일 1회 이벤트 사냥터 ‘신축의 정원’에 입장할 수 있다. 신축의 정원에 등장하는 ‘이벤트 소’ NPC를 ‘도살자 몬스터’로부터 지키면 다량의 경험치와 함께 공격ㆍ마법력이 강화되는 '소의 보답' 버프를 받는다. 몬스터와 함께 등장하는 ‘신축의 보물상자’를 처치하면 이벤트 보상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상자를 개봉하면 ‘보스 무기 상자(각인), A그레이드 무기 상자 – 최상급’, 변신 주문서 등 다양한 보상이 주어진다.

‘블레이드 & 소울’은 오는 17일까지 ‘신축년 설날엔, 블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접속 보상으로 ‘무광 보화상자, 2021 신축년 설 주화’ 등을 획득할 수 있다. 2021 신축년 설 주화는 비룡공상에서 ‘백설, 백설 장식’ 등 설 의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11일부터 14일까지는 신석샵에서 ‘신축년 복 주머니’를 무료로 구매할 수 있다. 신축년 복 주머니를 개봉하면 ‘천부 해방석, 이글거리는 홍문 각인서’ 등을 얻는다.

‘아이온’은 설날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라이브/클래식 서버에서 ‘설렌타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온 라이브 서버 이용자는 ‘하트의 요정’과 ‘아낌없이 주는 하트’에게, 클래식 서버 이용자는 ‘아낌없이 주는 하트’에게 능력치 버프를 받는다.

이용자는 사냥으로 획득한 먹이를 이벤트 펫(pet) '커플 시렁'에게 주면 '초코 가득 찹쌀떡'과 ‘비단 조각’을 획득 가능하다. ‘초코 가득 찹쌀떡’을 개봉하면 ‘로다스의 커다란 황금 별', '상급 질주의 주문서' 등의 보상 아이템을 서버에 따라 확률적으로 1종 획득할 수 있다. ‘비단 조각’은 NPC를 통해 신규 의상 '참 고운 한복' 또는 신규 날개 외형 '살짝 설렜소'로 교환 가능하다.

엔씨는 라이브 서버 내 ‘실렌테라: 시간의 층’에 ‘칼도르: 시간의 층 II’를 업데이트했다. 다양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으며 ‘영웅의 폐허’ 지역에서는 파티와 포스를 제외한 모든 이용자와 PvP (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도 즐길 수 있다.

아이온은 ‘칼도르: 시간의 층 II’에서만 진행할 수 있는 이벤트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가 이벤트 임무를 완료하면 신규 궁극 변신 재료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NPC를 통해 전투 지원 버프를 구매할 수 있으며 전투 경험 추출기도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 내 ‘라이브 개발자 노트’를 통해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계획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위메이드, '미르4' 2021 신축년 설맞이 '백룡절' 이벤트 실시

위메이드의 대표 모바일 MMORPG ‘미르4’는 ‘백룡절’ 이벤트를 실시했다고 지난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021 신축년 설날과 함께 미르 대륙의 새해 첫 날을 기념하는 ‘백룡절’을 맞아 3일부터 2주간 진행되며, ‘복주머니’와 ‘신비로운 복주머니’ 등 이벤트 아이템 2종을 통해 풍성한 혜택을 선물한다.

‘복주머니’는 특정 구역 이상의 필드에 위치한 모든 종류의 몬스터를 처치 시 일정 확률로 지급된다. 개수에 따라 ‘신비로운 복주머니’는 물론, ‘고급 신축년 설날 증표’, ‘신비로운 소환상자’, 각종 고룡의 증표 등 다채로운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획득한 ‘신비로운 복주머니’를 특정 상인에게 가져가면 ‘희귀 신축년 설날 증표’, ‘활력단’부터 영웅 등급의 장비 제작 재료 상자, 다양한 종류의 신비로운 소환상자까지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한편, 원활한 성장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모든 지역의 미궁과 비곡에 위치한 세 번째 비도 이름을 ‘은도’로 바꾸고 새롭게 단장했다. ‘은도’는 안전지역으로 변경됐으며, 미궁 및 비곡 4층의 비도는 폐쇄된다.

여기에 자동 전투 시 파티원의 체력에 따라 회복술과 대회복술을 자동으로 사용하는 기능이 추가됐으며, ‘암흑마’와 ‘얼룩돈돈’ 등 신규 탈 것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