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포레나 천안신부 투시도(사진-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 투시도(사진-한화건설)

[일요경제 이현주 기자] 한화건설은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146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를 다음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동 규모로 조성된다. 공급물량은 602가구로 모두 일반분양 물량이다. 전용면적은 76㎡~159㎡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76㎡ 123가구 △84㎡A타입 195가구 △84㎡B타입 27가구 △104㎡ 98가구 △113㎡A타입 128가구 △113㎡B타입 28가구 △159㎡A타입 2가구 △159㎡B타입 1가구 등이다.

단지가 조성되는 신두정 일대는 1만여 가구의 대규모 신흥 주거지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는 지난 2019년 분양된 '한화 포레나 천안두정'과 함께 신두정지구 내 1700가구의 포레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오는 8월에는 단지 인근에 '한화 포레나 천안백석(가칭)' 공급도 앞둬 천안 지역 내 포레나 브랜드 파워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는 도심권에 위치해 우수한 교통여건을 자랑한다. 먼저 차량 이용시 경부고속도로 천안IC, 1번국도, 천안대로 등을 통해 천안 및 수도권, 광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천안 종합고속버스터미널과 천안터미널도 인접해 있으며, 수도권전철 1호선 두정역 이용도 가능하다. 삼성SDI, 외국인 전용산업단지 등 다양한 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이 용이해 배후 주거지로서의 직주근접 수혜도 예상된다.

생활인프라도 우수하다. 반경 3km 이내에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등의 대형 쇼핑시설과 단국대병원, 대전대 천안한방병원이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또, 메가박스 및 CGV 영화관과 다양한 축제와 행사가 펼쳐지는 신부문화거리 등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강점이다. 단지 옆 어린이공원(예정)을 비롯해 단지 앞으로 흐르는 천안천 산책로를 따라 천호저수지와 천호지생활체육공원에서 여유와 휴식을 즐길 수 있다. 인근에 위치한 도솔광장은 야외공연장, 인공암벽장, 반려견 놀이터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태조산 공원은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등산코스도 연결돼 있어 자연친화적인 공간에서 힐링 라이프를 만끽할 수 있다.

상품성도 뛰어나다. 전 가구 판상형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주방 펜트리와 대형 드레스룸을 적용해 넉넉하고 쾌적한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전 가구가 4Bay~6Bay의 평면으로 구성돼 포레나만의 차별화된 설계가 반영된다. 입주민을 위한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 보안 시스템 등 주거 편의성을 높이는 최첨단 시스템도 선보인다.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1427번지에 마련된다. 입주예정일은 2023년 12월께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