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 셀파렉스 면역솔루션(사진-동아제약)

[일요경제]

역병을 면한다는 의미를 갖는 면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이 길어지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면역력’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다. 같은 병원균에 노출돼도 병에 걸리고 안 걸리고는 면역력의 차이가 주된 요인일 수 있다. 면역력이란 병원균이 몸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하거나 몸 안에 들어온 병원균을 무력화시키는 인체 시스템이다. 면역이라는 말이 ‘역병을 면한다’는 뜻을 갖는 이유다.

면역은 크게 태어날 때부터 지니고 있는 선천면역과 후천적으로 생활 등에 적응되어 얻어지는 획득면역으로 구분된다. 획득면역이란 한 번 걸린 홍역에는 두 번 다시 걸리지 않거나 백신에 의한 예방을 생각하면 쉽다.

이렇게 중요한 면역력이 균형을 잘 이루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 면역력은 단기간에 강화되는 것이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꾸준히 유지하는 습관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의료 전문가들은 그 방법으로 규칙적인 운동과 충분한 수면, 그리고 균형 잡힌 영양섭취를 권한다.

이러한 생활습관과 함께 건강기능식품으로 필요한 영양소를 보충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부족해진 면역력으로부터 나의 ‘면역 건강’을 위한 선택

동충하초는 겨울에는 곤충에 기생하다가 여름에 풀이 된다고 알려진 버섯이다. 예로부터 중국에서 인삼, 녹용과 함께 3대 보약으로 여겨졌고, 진시황과 양귀비가 애용했다고도 알려진다.

동아제약은 곤충 대신 현미에 동충하초균을 접종해 현미 동충하초를 만들었다. 현미 동충하초에서 추출한 동충하초 주정추출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기능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허가 받은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다.

동아제약의 동충하초 제조 노하우는 ‘셀파렉스 면역 솔루션’에 담겨 있다. 셀파렉스는 남녀노소 누구나 개인별 맞춤 건강관리가 가능하도록 세분화되어 설계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이다. 기존 동충하초 브랜드들이 진액, 분말 형태인 것과 달리 알약 형태여서 먹거나 휴대하기 간편하다.

셀파렉스 면역솔루션은 동아제약 공식 온라인몰 디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간편하게 구매가 가능하다.[애드버토리얼=동아제약]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