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객들이 더샵 양평리버포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이현주 기자)
방문객들이 더샵 양평리버포레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사진-이현주 기자)

[일요경제 이현주 기자] 이달 둘째주 전국에서 총 9562가구가 분양을 시작한다.

7일 건설부동산업계와 부동산114에 따르면 다음달 10일부터 16일까지 전국 20개 단지에서 총 9562가구가 분양을 시작한다.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7111가구다.

주요 단지로는 경기 양평군 양평읍 ‘더샵 양평리버포레’, 경기 화성시 오산동 ‘동탄2신도시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 등이 분양할 예정이다. 

더샵 양평리버포레
포스코건설은 경기 양평군 양평읍 양근리 538-1번지 일대에서 ‘더샵 양평리버포레’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3층, 6개 동, 전용면적 76㎡·84㎡, 총 453가구규모로 조성된다. 단지에는 피트니스센터, GX룸, 독서실, 멀티룸, 키즈플레이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인근에는 양평초·양평중·양일중·양일고가 있다. 주변으로 KTX와 경의중앙선 양평역이 위치하고 KTX를 이용하면 상봉역까지 23분, 청량리역까지 28분, 서울역까지 40분대로 접근이 가능하다. 빈양산을 비롯해 남한강 자전거길, 양강섬공원, 양평나루께축제공원 등 녹지시설과 공원시설이 있다. 

동탄2신도시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
대방건설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979번지 일대에서 ‘동탄2신도시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49층, 3개 동, 전용면적 84㎡·102㎡, 총 53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휘트니스클럽, 스크린 골프연습장을 비롯해 목욕탕, 사우나실, 북 카페, 도서관 등이 들어선다. 또한 테마놀이터, 영유아놀이공간, 야외운동기구를 설치할 계획이다. 단지 인근에는 여울공원과 오산천 생태 테마공원이 있고 이케아, 코스트코, 한림대 성심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견본주택은 12개 사업지에서 개관할 예정이다. 주요 단지로는 경기 의왕시 고천동 ‘e편한세상 고천파크루체 신혼희망타운’, 인천 연수구 동춘동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 등이 개관을 앞두고 있다.

e편한세상 고천파크루체 신혼희망타운
DL이앤씨는 경기도 의왕시 고천동 206번지 일대에서 ‘e편한세상 고천파크루체’ 신혼희망타운을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11개 동, 전용 56㎡·59㎡, 총 870가구 규모로 이 중 신혼희망타운 580가구가 공급된다. 커뮤니티 시설로 단지 주변을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 라운지와 스카이 파티룸, 스카이 브릿지 등이 들어선다. 또 어린이집, 그로잉센터, 다함께돌봄센터 등 키즈특화 커뮤니티와 스포츠센터, 단독형 게스트하우스, 실내 골프장 등이 조성된다. 경수대로, 의왕IC를 통해 과천봉담간고속화도로, 영동고속도로, 외곽순환도로 진입이 용이하다. 또 의왕 시청을 비롯해 의왕 경찰서, 의왕 소방서 등이 가깝다. 대형마트 등 편의시설과 의료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인근에 고천초·의왕중·우성고·경기외고 등 학교와 의왕시중앙도서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등 교육시설도 있다.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
서해종합건설은 인천 연수구 동춘동 동춘2구역 도시개발사업구역 내 1-1블록에서 ‘연수 서해그랑블 에듀파크’를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3층, 12개 동, 전용면적 74㎡~118㎡, 총 64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커뮤니티 시설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입주자를 위한 펫 놀이터 등이 들어선다. 인근으로 동춘초·청량중·대건고·연수고 등 학교가 위치하고 동춘동 학원가와 연수구 국제언어 체험센터, 송도국제도시 학원가 등 교육시설도 있다. 주변으로 봉제산과 청량산을 잇는 17km 길이의 연수 둘레길이 조성돼 있다. 또 송도현대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등 생활편의시설도 있다. 동춘역(인천 1호선), 연수역(수인선), 송도역(KTX)등 대중교통을 이용한 수도권 이동이 편하다.
 

키워드

#분양 캘린더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