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 더플레이스, 맥주 페어링 프로모션 실시
쿠팡, 건강한 여름나기 ‘2021 스포츠 레저 페어’ 진행

(사진-CJ푸드빌)
(사진-CJ푸드빌)

[일요경제 김한나 기자] 유통업계가 이른 여름을 맞아 신제품 출시 및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등 여름 마케팅에 속도를 내고 있다.

1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30도에 육박하는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유통업계가 소비자들의 소비심리를 공략하기 위한 여름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CJ푸드빌 더플레이스는 피자 신메뉴를 출시하고 맥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더플레이스는 '이국적 맥주 축제'라는 콘셉트로 더워지는 날씨에 시원한 맥주를 찾는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피자 신메뉴와 1664 블랑 생맥주를 출시한다.

피자 신메뉴는 '쉬림프 알리오 포카치아 피자'로 이탈리아 대표 플랫브레드인 포카치아에 새우, 구운 옥수수, 드라이 토마토, 브로콜리를 올려 다양한 식감이 어우러지는 로마 스타일의 포카치아 피자다. 

피자와 어울리는 '1664 블랑' 생맥주도 준비했다. 1664 블랑은 부드러운 질감과 오렌지 껍질의 시트러스 향이 매력적인 프리미엄 밀 맥주로 매니아층이 많은 인기 맥주다.

맥주와 함께 2인이 즐길 수 있는 '퍼펙트 세트'는 1664 블랑 맥주 2잔, 리코타 프루타 샐러드, 피자 1종(쉬림프 알리오 포카치아 피자, 프레시 마르게리따 피자, 고르곤졸라 피자 중 택 1), 파스타 1종(치즈칩 아마트리치아나, 까르보나라 페투치니, 가든 관자 파스타 중 택 1)으로 구성해 정상가 대비 1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1664 블랑 맥주 주문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맥주 주문시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스모키 돔 스테이크, 블랑 에코백, 리코타 프루타 샐러드, 티라미수 케이크와 커피 2잔 등 풍성한 경품을 준비했다. 

또 1664 블랑 맥주 3잔이상 주문 시 1664 블랑 전용컵 한 개를 증정한다. 준비된 수량은 매장 별로 상이하며 선착순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 마니아'를 찾는 '제1의 본부장 왕교자 왕팬을 찾습니다'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이번 이벤트는 아나운서 배성재와 웹툰작가 주호민이 나서 '인류의 미래 먹거리인 만두를 책임질 본부장을 뽑는다'는 콘셉트로 진행한다. 기초상식테스트, 면접 등 실제를 방불케 하는 입사지원 과정을 통해 '제1의 본부장'을 선발한다.

선발된 본부장에게는 왕교자를 1년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순금 카드와 명품 동양란, 크리스탈 본부장 명패 등을 제공한다. 선발 과정은 영상으로 제작해 총 3편에 걸쳐 유튜브 tvND 스튜디오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제1의 본부장은 오는 24일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밖에도 더 많은 팬들이 비비고 왕교자를 즐길 수 있도록 다음달 7일까지 비비고 왕교자 기초 상식 테스트를 풀어보는 '왕교자 왕팬' 이벤트를 실시한다. 테스트에서 80점을 넘긴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왕교자 순금배지, 직화오븐, 비비고 왕교자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또 지원자 전원에게는 CJ더마켓에서 사용 가능한 비비고 왕교자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쿠팡은 여름을 맞아 인기 스포츠, 레저용품을 한 곳에 모은 ‘2021 스포츠 레저 페어’를 진행한다.

오는 1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캠핑용품부터 등산, 골프, 수상스포츠 용품까지, 아디다스, 타이트엔드, 휠라, 마운틴이큅먼트, 밴프 등 29개 인기 브랜드의 다양한 스포츠·레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와우 멤버십 회원이라면 이번 기회에 평소 눈 여겨 봤던 제품들을 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와우 멤버십 회원은 구매금액에 따라 3만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7만원 이상 구매 시 6000원,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다. 여기에 일부 상품에 한해 별도 쿠폰 발행이 필요 없는 즉시할인도 진행된다. 

기간 한정 특가 상품도 선보인다. 마운틴이큅먼트 로잔 와이드 캠핑체어 세트, 밴프 롤테이블, 조코 비틀 12 유아동 체인 자전거, 휠라 접이식 JR스쿠터 등 인기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인기 브랜드의 대표상품들을 한 곳에 모은 '브랜드관'을 비롯해 카테고리별로 상품을 모아 놓은 '카테고리관'을 통해 쉽고 빠르게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이른 여름을 맞아 주말이나 여가시간에 스포츠, 레저 활동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면서 스포츠·레저 용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는 고객들이 자주 찾는 인기 아이템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