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여행테마 서비스 개발
대우건설, 정리수납 서비스 제공
GS건설, 찾아가는 축구교실 진행

대우건설은 푸르지오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정리수납 생활’ 서비스를 이달 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정리수납 전문가가 입주민 세대를 방문해 정리수납 컨설팅을 진행하는 모습.
대우건설은 푸르지오 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슬기로운 정리수납 생활’ 서비스를 이달 말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정리수납 전문가가 입주민 세대를 방문해 정리수납 컨설팅을 진행하는 모습.

[일요경제 이현주 기자] 국내 주요 건설사들이 입주민들의 주거 질 향상을 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16일 건설부동산업계에 따르면 현대건설은 최근 도시콘텐츠 전문기업 어반플레이,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하며 힐스테이트·디에이치 입주민들이 제주도 등 휴양지에서 다양한 체험형 관광을 할 수 있도록 여행 테마 서비스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현대건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사태 이후 국내 여행 수요가 늘어난 트렌드를 반영해 이 같은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 

어반플레이와는 제주도를 방문하는 입주민을 위한 서비스를 개발했다. 제주도 서귀포시 사계리에 위치한 복합문화 공간 ’사계생활‘을 입주민들이 이용할 경우, 각종 상품 및 음료 5%~10% 할인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어반플레이와 재주상회가 공동운영하는 사계생활은 카페나 전시 공간뿐 아니라 로컬 여행자를 위한 컨시어지로, 북토크와 영화 상영회, 쿠킹 클래스, 미식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현대건설은 프립과도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개발했다. 제주 플레이그라운드와 프립캠프 이용시 최대 20% 할인이 가능하다. 두 곳에서는 패밀리 요가 클래스, 올레길 탐방 등 체험형 관광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우건설은 푸르지오 입주민들을 위해 정리수납 서비스 ‘슬기로운 정리수납 생활’을 이달 말까지 제공하고 있다.

‘슬기로운 정리수납 생활’은 업무와 취미 등 집에서 모든 생활을 해결하고자 하는 올인홈(All-in Home)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입주민들의 신청을 받아 전문가 특강과 방문 정리수납 서비스로 진행된다.

전문가 특강으론 지난달 12일·15일 양일간 주방·옷장 정리, 가구 배치 등 효율적인 주거공간 활용법을 온라인으로 교육했다. 아울러 이번달 말까지 가정을 방문해 고객 맞춤형 컨설팅과 함께 전문적인 정리수납 작업을 실시한다.

GS건설은 이달 초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마포프레스티지자이 아파트에서 ‘FC서울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축구교실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FC서울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축구교실’은 FC서울 선수를 비롯한 유소년 코치들이 직접 축구를 가르쳐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는 차두리 FC서울 U-18(오산고) 감독이 일일 강사로 참여했다.

GS건설과 FC서울은 앞으로 서울 지역 내 자이 아파트 단지들을 대상으로 축구 클리닉 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아울러 입주민에게 FC서울 경기 관람 및 ‘FC서울 홈경기 투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건설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고객의 니즈도 변화하고 있다”며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