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세븐카페 골드바' 이벤트 개최
롯데온, ‘새로온(ON)세상’ 이벤트와 ‘온세일’ 동시 진행
아성다이소, 샵(#)다이소 ‘6월 ON데이 이벤트’ 실시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일요경제 김한나 기자] 유통업계가 소비자를 고려한 각종 할인행사 및 이벤트를 마련해 선보이는 등 분주한 발걸음을 보이고 있다.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세븐일레븐은 오는 23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세븐카페 골드바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븐카페 구매 후 모바일 앱 ‘세븐앱’에서 세븐카페 스탬프를 총 11개 적립하면 자동 응모된다.

세븐일레븐은 1등 당첨자 총 5명에게 세븐카페 컵 모양의 골드바를 증정한다. 이밖에도 세븐카페 모바일쿠폰 2만원권 50명, 1만원권 100명 등 총 155명에게 경품을 나눠준다. 당첨자 추첨은 다음달 12일 진행되며 당첨자는 개별 공지한다.

한편 세븐카페는 2015년 1월 출시된 편의점 최초의 원두커피 브랜드로 편의점 업계 유일한 전자동 ‘드립 방식’ 추출 커피다. 현재 전국 8300여 점포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출시 이후 현재까지 3억잔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세븐일레븐 대표 상품이다. 지난 5월 말엔 ESG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세븐카페 컵을 친환경 FSC인증 소재로 변경하고 디자인 리뉴얼을 진행했다.

롯데온은 21일부터 이달 말까지 ‘새로온(ON)세상’ 이벤트를 연다. 이번 행사는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며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 점을 고려해 기획됐다. 설문조사와 댓글 이벤트 등 두 가지 형태로 준비했다.

먼저 ‘코로나 이후 가장 되찾고 싶은 일상’이란 주제에 대해 제시된 보기 중 하나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설문조사 이벤트에 응모된다.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롯데호텔 서울 뷔페 레스토랑 2인 식사권, 100명에게는 롯데시네마 2인 관람권을 증정한다. 또 코로나 종식 이후 마스크를 벗게 되면 하고 싶은 첫 마디를 댓글로 남기면 500명에게 엔제리너스 아이스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온은 21일부터 27일까지 ‘온세일’도 개최해 최대 20% 할인 쿠폰을 포함해 할인 쿠폰 8장을 행사 기간 매일 제공한다. ‘온세일’에서는 여름 및 장마철, 건강, 다이어트 등 8가지 테마로 나눠 에어컨, 제습기, 휴가철 의류, 보양식, 홈 트레이닝 등 80개 상품을 제안한다.

‘온세일’ 기간에는 인기 야식 및 과자, 속옷 등을 1+1 또는 50% 할인된 금액에 선보이는 럭키 박스 이벤트도 진행한다. 21일과 22일에는 ‘아디다스 드로즈 5종 럭키팩’을 최종 혜택가 2만2800원에 판매한다.

23일과 24일에는 홈캉스 및 캠핑족들을 위한 ‘더반찬 야식 3종 세트(해물파전, 오돌뼈, 북엇국)’을 최종 혜택가 1만6880원에 선보인다. 또 기저귀, 생수, 여름 이불 등 인기 상품을 매일 6개씩 선정해 최대 20% 할인 판매하는 ‘오늘 특가’도 운영한다.

아성다이소는 다이소 전용 모바일 쇼핑앱인 샵(#)다이소앱을 통해 ‘6월 ON데이 이벤트’를 22일 하루 동안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샵(#)다이소 앱을 통해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조건 없이 다이소 멤버십 포인트 30배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 처음 샵(#)다이소앱을 이용하고 1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중 총 300명(선착순)에게는 다이소 멤버십 1000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주고, 3M(쓰리엠) 상품 1만원 이상 포함, 총 2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햄버거 세트 모바일 상품권을 소진시까지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샵(#)다이소에 보내주시는 고객님의 성원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샵(#)다이소는 다양한 이벤트를 계속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